[고성군 소식] 고성박물관 '설 연휴 전통문화 특별 체험' 운영

프라임경제
■ 고성박물관 '설 연휴 전통문화 특별 체험' 운영
■ 고성청년회의소 '창립 제58주년 기념식' 및… '제59·60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백운양돈영농조합 '성금 1000만원' 기탁

[프라임경제] 고성군(군수 이상근) 고성박물관은 설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 연휴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2월15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설 당일인 17일은 휴관한다. 고성박물관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과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박물관 원형광장에서는 윷놀이와 투호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관람객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하며, 설 명절의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전통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박물관 1층 강의실에서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가오리연 만들기'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가오리연을 직접 만들어 완성한 뒤, 송학동고분군 하늘에 날려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사전 전화 예약과 현장 접수를 병행해 운영되며, 하루 30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고성박물관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전통 놀이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이 명절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예약문의 055-670-5823,5829)


■ 고성청년회의소 '창립 제58주년 기념식' 및…'제59·60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지난 2월9일, 고성축협컨벤션홀에서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각 지역 청년회의소 임원 등 100여 명 참석

고성청년회의소(취임회장 김석조)는 지난 2월9일, 고성축협컨벤션홀에서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사경한 대만조주청년상회 회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각 지역 청년회의소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청년회의소 창립 제58주년 기념식 및 제59·60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창립 제5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고성JC회원을 비롯한 경남·울산지구JC, 각 지역JC 및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대만조주청년상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영사와 격려사를 주고받으며 의미를 더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고성청년회의소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회원 11명에게 대외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군수상 김석조(내무부회장), 이형민(직전회장) △국회의원상 정윤식(법제이사), 이종열(지역사회개발분과위원장) △도의회의장상 김창현(회원), 김대웅(의전이사) △고성군의회의장상 천창진(기록표창분과위원장), 진다운(총무이사) △고성경찰서장상 박지식(한국JC정관규칙위원장) △고성소방서장상 이명렬(이임회장), 김명준(회원확충분과위원장)이다. 아울러 28명에게 우수회원 표창과 연차표창이 수여됐다.

군 관계자는 축사에서 "고성청년회의소는 청년의 미래, 변화하는 고성JC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변화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JC의 동반성장을 이끌어왔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열정으로 고성군 변화를 선도하며 더욱 크게 도약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이어 진행된 제60대 회장단 이·취임식에서 김석조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도약하는 2026, 함께하는 고성JC라는 비전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며,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 고성청년회의소가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967년 창립된 고성청년회의소는 오랜 역사 속에서 꾸준한 봉사와 실천을 이어오며, 청년 리더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백운양돈영농조합 '성금 1000만원' 기탁
- 설 명절을 맞아…군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성금' 기탁

고성군 대가면 소재 '백운양돈 영농조합법인 박연옥 대표'는 지난 2월9일 설 명절을 맞아 군청을 방문해 군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박연옥 대표는 이날 고성군청에서 이상근 군수에게 직접 성금을 전달하며 “설 명절을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운양돈 영농조합법인은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이웃돕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맞아 대가면사무소 및 고성군청을 방문해 성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이번 성금 역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성군 소식] 고성박물관 '설 연휴 전통문화 특별 체험'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