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상반기 배달·골목강좌 모집

포인트경제
부산 기장군이 ‘우리동네 배달강좌’와 ‘찾아가는 골목강좌’를 상반기 평생학습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정대영 기자](포인트경제)
부산 기장군이 ‘우리동네 배달강좌’와 ‘찾아가는 골목강좌’를 상반기 평생학습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정대영 기자](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부산 기장군이 주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동네 배달강좌’와 ‘찾아가는 골목강좌’를 운영하며 상반기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기장군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상반기 배달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배달강좌’와 학습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골목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배달강좌’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강좌를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며, ‘찾아가는 골목강좌’는 우리동네 배달강좌의 한 유형으로 학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교육·학문 △어학 △건강 △음악 △미술·공예 △컴퓨터·통신 △가정·생활 등 7개 분야 총 60개 강좌를 모집한다.

수업은 내달 23일부터 5월 29일까지 10주간 운영되며, 대면 수업과 함께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도 병행해 학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는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는 7인 이상 학습자를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골목강좌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 △남성 수강생 △직장인 등 학습 소외계층 7인 이상으로만 구성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강사 현황을 확인한 뒤 배달강사를 선택해 수강생 대표가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강좌는 배점 기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개설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 생활 속에서 다양한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장군, 상반기 배달·골목강좌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