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순천·광양상의, 산업계 탈탄소 지원 정부지원사업 설명회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이번 설명회가 지역 기업들이 정부의 다양한 탈탄소·녹색전환 지원사업을 이해하고 적극 활용하는 계기가 돼 환경 규제에 대한 대응력 강화는 물론 지역 산업과 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지난 4일 여수·순천·광양상공회의소는 여수상공회의소 열린마루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산업통상부·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산업계 탈탄소 지원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광양만권의 핵심 수출산업인 석유화학·철강 산업을 비롯한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탄소 규제와 친환경 무역 장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녹색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부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사업은 국고보조 12건, 금융지원 5건, 컨설팅 4건, 실증지원 1건, 교육 1건 등으로 기업의 여건과 단계에 맞춘 다양한 정책 지원 방안을 폭넓게 제시했고,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사업 신청 절차와 활용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문선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최근 글로벌 경기 둔화와 중국발 공급과잉, 탄소 규제 강화 등으로 석유화학산업이 구조적인 어려움에 직면하면서 지역 경제 전반에도 적지 않은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러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자발적인 노력과 함께 정부 지원을 연계한 실질적인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수·순천·광양상의, 산업계 탈탄소 지원 정부지원사업 설명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