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굿즈 출시

마이데일리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 /크래프톤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 굿즈는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춘식이와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아이템인 3레벨 헬멧과 프라이팬, 낙하산 등을 착용하거나 활용한 콘셉트로 재해석됐다. 중형 인형과 키링 인형을 비롯해 LED 피규어, 머그컵, 먼지털이, 차량용 송풍구 피규어 등 실용성을 고려한 제품군이 포함됐다.

굿즈는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판매된다. 오프라인에서는 ‘펍지 성수’를 비롯해 전국 카카오프렌즈 직영 매장과 대리점, 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매장은 이번 협업을 주제로 한 비주얼 머천다이징(VMD)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온라인 판매는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주요 커머스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굿즈 출시를 기념해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컬래버레이션 굿즈 인증 이벤트와 댓글 참여형 이벤트 등도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크래프톤은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IP를 콘텐츠 소비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확장하고, 게임 팬과 캐릭터 팬 간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컬래버레이션 굿즈와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틀그라운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굿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