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말숙 부산시의원, 공인중개사協 감사패···제도 개선 공로 인정

포인트경제
임말숙 의원(오른쪽)이 공인중개사 교육 제도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임말숙 의원(오른쪽)이 공인중개사 교육 제도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포인트경제]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소속 임말숙 의원(국민의힘·해운대구2)이 공인중개사 교육 제도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임 의원은 지난 1월 26일 부산 적십자회관에서 열린 협회 회의실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산광역시 주택의 중개보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공인중개사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과 시민 재산권 보호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해당 조례 개정으로 공인중개사법에 따른 의무 연수교육과 자치구·군별로 운영돼 왔던 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통합 시행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특히 통합교육에 한해 부산시가 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해 지역 간 교육 격차를 줄이고 제도의 공공성을 강화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회는 “이번 조례 개정은 공인중개사의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높이고 시민이 보다 안전한 부동산 거래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됐다”고 밝혔다.

임말숙 의원은 “공인중개사는 시민의 핵심 자산을 다루는 전문 직역”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재산권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말숙 부산시의원, 공인중개사協 감사패···제도 개선 공로 인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