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분데스리가 기록 위협했다'…토트넘이 임대 보낸 센터백, 함부르크서 득점력 과시

마이데일리
부슈코비치/게티이미지코리아부슈코비치/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토트넘이 함부르크로 임대 보낸 수비수 부슈코비치가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이어갔다.

부슈코비치는 지난 11일 독일 프라이부르크에서 열린 프라이부르크와의 2025-26시즌 분데스리가 16라운드에서 풀타임 활약하며 후반 3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부슈코비치는 코너킥 상황에서 팀 동료 무하임이 골문앞으로 띄운 볼을 헤더 슈팅으로 마무리해 득점에 성공했다.

함부르크는 부슈코비치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프라이부르크전을 역전패로 마쳤다. 함부르크는 부슈코비치의 선제골 후 3분 만에 수비수 엘파들리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해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이어갔다. 엘파들리는 페널티에어리어에서 프라이부르크 홀레르를 넘어뜨려 이날 경기 두 번째 경고를 받으며 페널티킥을 내줬다. 프라이부르크는 키커로 나선 그리포가 득점에 성공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프라이부르크는 후반 38분 마타노비치가 역전 결승골을 터트렸고 프라이부르크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함부르크는 프라이부르크에 패했지만 부슈코비치는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이어갔다. 유럽축구 통계매체 옵타 등은 13일 '부슈코비치는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세 번째 골을 터트렸고 함부르크 선수 중 역대 두 번째로 어린 나이에 분데스리가에서 세 골을 터트린 선수가 됐다. 18세 320일의 나이로 함부르크에서 분데스리가 3골을 터트린 부슈코비치는 18세 135일의 나이에 함부르크 소속으로 분데스리가 3골을 기록한 손흥민의 기록에 근접했다'고 조명했다. 손흥민은 프로 데뷔 클럽이었던 함부르크에서 지난 2010-11시즌 분데스리가에서 3골을 기록했다. 함부르크 수비수 부슈코비치는 손흥민과 비슷한 나이에 함부르크에서 득점력까지 과시하고 있다.

분데스리가는 9일 '분데스리가 팬들에게 가장 강한 인상을 남긴 선수는 놀랍게도 함부르크의 부슈코비치였다. 부슈코비치는 분데스리가 올해의 골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올 시즌 분데스리가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분데스리가는 팬투표 결과 부슈코비치가 케인을 뛰어넘어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것에 대해 '토트넘에서 임대된 부슈쿠비치는 함부르크의 스리백 수비진에서 꾸준히 선발 출전했다. 부슈코비치는 뛰어난 수비 리더십을 보여줬고 이미 두 골을 터트리기도 했다. 부슈코비치는 아르프와 손흥민에 이어 함부르크 선수 중 분데스리가 역대 최연소 득점 3위에 올랐다'며 '부슈코비치의 진정한 강점은 수비에 있다. 부슈코비치는 볼 경합과 공중볼 경합에서 놀라운 승률을 기록했고 분데스리가 최고 승률을 기록 중이다. 상대 패스 차단 횟수는 분데스리가 전체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함부르크는 정말 뛰어난 재능을 보유한 선수를 영입했다'는 뜻을 나타냈다.

부슈코비치는 지난달 분데스리가 발표한 12월 이달의 골을 수상하기도 했다. 분데스리가는 '12월 최고의 골 후보에 10개의 골이 선정됐고 그중 함부르크 수비수 부슈코비치의 스콜피온 킥이 최고의 골에 선정됐다'며 '부슈코비치는 브레멘과의 2025-26시즌 분데스리가 13라운드에서 믿기 힘든 일을 경험했다. 세트피스 상황에서 넣은 백힐 골은 분데스리가 12월 최고의 골이 됐다'고 전했다.

분데스리가에서 리그 최정상급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는 부슈코비치는 최근 토트넘 조기 복귀설이 언급되기도 했다. 영국 런던월드는 '토트넘 프랭크 감독은 분데스리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망주를 복귀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부슈코비치는 함부르크로 임대되어 인상적인 활약을 이어가고 있고 뛰어난 경기력 덕분에 1월 이적시장을 통해 런던으로 복귀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며 수비력 뿐만 아니라 득점력까지 갖춘 부슈코비치에 대해 언급했다.

부슈코비치/게티이미지코리아부슈코비치/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의 분데스리가 기록 위협했다'…토트넘이 임대 보낸 센터백, 함부르크서 득점력 과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