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故 노회찬 발언 왜곡 말라…韓 정치서 외계인은 내란 동조 국힘"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고(故) 노회찬 의원 생전 발언을 거론하며 특검 관련 야당 3자 연석회담 참여를 재차 요청한 것과 관련 "노회찬 의원의 말을 왜곡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조 대표는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노 의원의 후원회장 이력이 있는 정치인으로 말한다. 현재 한국 정치에서 '외계인'은 내란 동조 극우 정당인 국민의힘"이라며 "노 의원이 살아계셨더라도, 이 대표가 제안한 연대에 참여하셨을리 만무하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국민의힘, 개혁신당의 연대에 조국혁신당도 합류하라고 제안하며 '우리나라와 일본이 사이가 안 좋아도 외계인이 침공하면 힘을 합해야 하지 않겠는가'라는 노 의원의 발언을 인용했다"며 "조국혁신당은 이미 국민의힘과 손잡는 연대에 참여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는 바, 이 대표는 노 의원의 말을 왜곡 인용하지 말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노 의원의 발언을 인용하며 회담 참석을 제안, 이에 조국혁신당은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에게 '도주로'를 제시하려는 이 대표의 제안은 부적절하다"며 연석회담 거절 입장을 낸 바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 "故 노회찬 발언 왜곡 말라…韓 정치서 외계인은 내란 동조 국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