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AXA손해보험 △AIA생명 △ABL생명 △라이나생명보험.
◆AXA손해보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대상 문화생활 지원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연말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생활 지원 프로그램 '우리들의 가장 즐거운 하루'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난 20일 서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산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영화 '아바타3'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영화 티켓과 함께 팝콘·음료 등 간식과 식대도 지원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된 환경 속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또래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긍정적인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정서적 회복탄력성을 지원하는 '마인드 헬스(Mind Health)' 강화의 취지로 기획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악사손보 노동조합이 매년 진행해 온 영화제와 연계해 마련됐다. 노동조합은 올해도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을 비롯해 서울 목동,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에 영화제를 진행해 전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노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청소년이 문화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았으며, 행사에 참여한 악사손보 임직원 및 가족의 소정의 참가비로 모인 기금은 심장병 환아를 돕는 기부로 이어질 예정이다.
◆AIA생명, 'Reaching the Next Level' 연말 임직원 송년회
AIA생명은 지난 19일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임직원 송년회인 '2025 Year-end Staff Celebration'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약하자(Reaching the Next Level)'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 한 해 성과 리뷰와 내년도 전략적 도약을 위한 조직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이날 현장에는 AIA생명 촹 네이슨 마이클 대표이사와 자회사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공태식 대표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 약 70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AIA생명 촹 네이슨 마이클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AIA생명 및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2025년도 성과 리뷰 △2026년 경영전략 발표 등을 공유하며 앞으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올해도 AIA생명과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임직원들이 추천하고 선정하는 'AIA 올해의 임직원 어워드'가 진행됐다. 이 시상은 명확성(Clarity), 용기(Courage), 인간미(Humanity), 리스크·컴플라이언스 및 소비자 보호(Risk, Compliance & Consumer Protection),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등 총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5명의 임직원이 한 해 동안의 공헌을 인정받아 수상 받았다.
◆ABL생명,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 발대식
우리금융그룹의 ABL생명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ABL타워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는 ABL생명이 우리금융그룹 편입 이후 그룹의 특화 공익사업인 'With우리 17프로젝트'에 참여해 추진하는 첫 사회공헌 사업이다. 자립준비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기초 역량을 갖추고, 안정적인 미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18세 이상 자립준비청년 100명을 비롯해 ABL생명과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들이 참석해 프로젝트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발대식에서는 ABL생명 임직원이 재능기부로 금융·보험 기초 지식을 주제로 한 금융 특화 교육을 진행했으며, 봉앤설 이니셔티브 컨설턴트가 멘토링을 맡아 체계적인 자립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발대식과 금융특화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1인당 최대 200만원의 미래설계지원금이 지원된다.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 1기 사업은 내년 7월까지 진행되며, ABL생명은 협력기관과 함께 사업의 지속성과 실효성을 높여 향후 지속가능한 시그니처 사회공헌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라이나생명, 서류 없는 보험을 거리에서…'서류제로 퍼레이드' 캠페인
라이나생명보험은 복잡한 보험금 청구 과정을 덜어낸 '서류 ZERO 청구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서류제로 퍼레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류 ZERO 청구 서비스'는 보험금 청구 시 고객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자동 접수가 가능한 라이나생명의 디지털 청구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동안 파쇄된 종이가 눈처럼 흩날리는 대형 스노우볼 트럭이 홍대입구역과 성수역 일대를 운행한다. 트럭이 멈추고 시민들이 직접 가져온 서류나 현장에서 제공되는 청구 서류를 서류함에 투입하면 스노우볼 안에서 종이가 눈처럼 흩날리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청구 서류로 제작된 종이 인센스가 제공된다. 종이 인센스는 더 이상 필요 없어져 사라진 서류를 표현한다. 서류가 '재(灰)'로 변하고 서류는 '제로(Zero)'가 된다는 의미다.
라이나생명은 브랜드 슬로건 '오직 당신에게 집중(Spotlight on YOU)' 아래 고객이 필요한 순간에 자연스럽게 다가간다는 메시지를 전해왔다. 지난 11월, 고객의 일상에 공감과 위로를 전했던 '티슈왔슈' 캠페인에 이어 이번에는 서류 없는 보험이라는 실질적인 변화를 고객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경험의 장을 확장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