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기술보증기금과 100억 규모 소셜벤처 지원 협약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하나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소셜벤처기업 육성 및 사회연대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셜벤처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총 100억원 규모의 소셜벤처기업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기술보증기금 서울사무소에서 기술보증기금과 소셜벤처기업 육성 및 사회연대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이상창 기술보증기금 이사(사진 왼쪽)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기술보증기금 서울사무소에서 기술보증기금과 소셜벤처기업 육성 및 사회연대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이상창 기술보증기금 이사(사진 왼쪽)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소셜벤처기업 대상 보증료 지원을 위해 9월부터 협업을 이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셜벤처기업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 및 사회연대경제 성장 촉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강화한다.

금융지원 내용은 특별출연금 5억원을 기반으로 100억원 규모의 육성자금 공급, 기술보증기금의 보증비율 우대(85%에서 100%로 상향) 보증서 발급, 보증료 0.5%p 감면 등이다. 이를 통해 소셜벤처기업의 유동성 부족 해소와 금융비용 경감을 지원한다.

서유석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소셜벤처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셜벤처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사회연대경제 생태계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전국 30개 거점대학과 협력해 소셜벤처기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전문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화 사업아이템 발굴과 지역 정착형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를 운영 중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기술보증기금과 100억 규모 소셜벤처 지원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