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한전KPS가 임직원이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2년 연속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말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됐으며 임직원의 동참으로 의류·잡화·생활용품·가전 등 미사용물품 600점 이상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
또 기부물품과 함께 자원순환 및 장애인 고용 창출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굿윌스토어에 300만원의 성금도 전달했다.
기부된 미사용 물품들은 전국 굿윌스토어에서 재판매돼 자원순환으로 인한 환경보호 효과와 함께 장애인들이 직접 물품을 분류·제품화·판매영업까지 도맡아 하기 때문에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한다.
김홍연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환경보호와 장애인 고용 창출에 일조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국민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올해 지속가능한 환경보존을 위해 △탄소중립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ESG Youth-lab' 사업 △임직원 대상 '폐전기·전자제품 친환경 회수 캠페인' △수질오염 방지를 위한 'Save 영산강' 프로젝트 추진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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