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20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삼성웰스토리는 성수동 인기 프리미엄 버거 레스토랑 '르프리크'와 손잡고 구내식당에서 독창적인 맛의 버거를 선보이는 '월드고메버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르프리크는 치킨 패티를 활용한 수제버거로 유명하다. 파인다이닝급 퀄리티를 구현해 버거 마니아들이 반드시 방문해야 할 맛집으로 꼽힌다.
삼성웰스토리는 해외 유명 버거 브랜드의 국내 진출이 잇따르며 프리미엄 버거 수요가 커지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전명호 셰프와 함께 구내식당 고객이 밖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월드고메버거는 프랑스·태국·멕시코 등 세계 8개국을 대표하는 맛을 버거 한 종류에 담아낸 콘셉트다. 르프리크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스페셜 메뉴 중 인기 제품을 재구성했다.
대표 메뉴는 △된장소스에 버무린 치킨 패티와 멸치볶음을 더해 짭짤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한국 한식백반버거' △느억참 소스 숙주 샐러드와 팟타이를 라이스페이퍼로 감싼 '태국 팟타이버거' 등 기존 구내식당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이색 메뉴들이다.
또 고기 패티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트러플과 고다치즈를 넣은 '프랑스 트러플고다치즈버거' △필리치즈 샌드위치를 버거로 재해석한 '미국 필리치즈버거'도 준비했다.
삼성웰스토리는 구내식당 고객의 보편적인 입맛을 고려해 향신료 양을 낮추고 대중적인 식재료를 활용하는 등 레시피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097950)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건강한 식문화를 돕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플랫폼 '라임(Lime)'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임은 CJ더마켓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되는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전문관이다.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정기적으로 새로운 테마를 소개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제품 조합과 레시피를 제안해 소비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
콘텐츠는 스크롤 기반의 피드형으로 구성됐다. 건강·푸드 트렌드를 흥미롭게 풀어낸 '매거진 카드', 헬스앤웰니스 제품을 소개하는 '상품 카드', 실제 구매 고객의 조리 방법과 응용 메뉴를 담은 '레시피 리뷰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달 공개된 첫 테마는 '나에게 딱 맞는 아침 루틴 간편식'이다. △든든한 밸런스모닝 △가볍게 라이트모닝 △상쾌한 에너지모닝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이용자가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에 맞춰 '햇반 라이스플랜'의 개발 스토리, 오리엔탈 드레싱을 활용한 조리법 등이 소개됐으며 '햇반 파로곤약주먹밥', '밸런스밀 프로틴 쉐이크' 등 건강한 식단 관리용 제품도 함께 제안됐다.
또한 '백설 굴소스' 토마토달걀볶음,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오일파스타 등 소비자가 직접 올린 창의적인 레시피 리뷰가 피드에 자동 반영되며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고 전했다.

삼양사(145990) 식자재유통 브랜드 서브큐(ServeQ)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자체 냉동생지 브랜드 '프레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카페쇼는 아시아 최초의 커피 박람회로, 올해는 전 세계 35개국 631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서브큐는 이번 전시에서 냉동생지·유제품·소스 등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카페·베이커리 전문 솔루션을 제안한다.
특히 삼양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개발·생산한 냉동생지 브랜드 '프레팡'을 처음 공개한다.
프레팡은 선명하고 균일한 결을 구현하는 전용 원료를 사용하며, 냉동 시 얼음 결정이 작게 형성되도록 개발돼 해동 후에도 품질이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다. 브랜드명은 프랑스어 'Pret(준비된)'와 'Pain(빵)'을 합친 것으로, '누구나 일정한 품질의 베이킹을 완성하도록 돕는 냉동생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레팡은 △시트류 △크루아상류 △파이류 등 3개 카테고리의 28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시트류는 파이·페이스트리·몽블랑 제작에 활용되며 얇고 균일한 두께가 특징이다.
크루아상류는 24겹 결이 만드는 바삭한 식감과 고급 버터 풍미가 강점이며, 발효·성형까지 완료된 RTB(Ready To Bake) 제품으로 해동 후 바로 구워낼 수 있다.
파이류 역시 별도 발효 없이 해동 후 바로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편의성이 높다. 롤·플레이트 등 다양한 형태에 초콜릿·오렌지·피스타치오·아몬드크림 등 필링을 적용해 제품 경쟁력도 강화했다.

오뚜기(007310)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타바스코' 브랜드의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를 국내에 신규 출시했다.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는 스코빌지수 600~1200SHU의 순한 매운맛을 지닌 제품으로, 타바스코 라인업 중 가장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라피뇨 특유의 톡 쏘는 맛과 산뜻한 향이 조화를 이루며, '오리지널 핫소스'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제품이다.
칼로리는 60ml 기준 5kcal에 불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과카몰리·타코 등 멕시칸 메뉴는 물론 포케, 샐러드류와도 잘 어울린다.
이번 출시로 소비자들은 △1단계(할라피뇨) △3단계(오리지널) △5단계(스콜피온)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이하 하이뮨 액티브)'를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 신규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한 하이뮨 액티브는 단백질 20g을 담은 △밀크쉐이크 제로 △딥초코 제로 △더블샷커피 제로 △딸기 △바나나 △쿠키앤크림과 단백질 22g 제품인 △바닐라봉봉 △밤티라미수 등 총 8종이다.
하이뮨 액티브는 한 팩으로 20~22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근육 형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4500mg과 L-카르니틴 등 액티브 성분을 담았다. 여기에 비타민 B군을 포함한 16종의 비타민·미네랄을 더해 균형 영양까지 갖춘 점이 특징이다.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하이뮨 액티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올리브영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과 영수증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하이뮨 액티브 1박스를 증정한다.

버거킹이 '한국맛 크리스퍼' 시리즈를 이어간다. 지난달 '크리스퍼 불닭·양념치킨'을 선보인 데 이어,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크리스퍼 랩 불닭 치킨'과 '크리스퍼 랩 양념치킨'을 출시했다.
신메뉴 크리스퍼 랩 불닭 치킨은 바삭하게 튀긴 크리스퍼 텐더에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더해 강렬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크리스퍼 랩 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양념소스로 친숙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을 살렸다.
두 메뉴 모두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랩 형태다. 담백한 또띠아 속 크리스퍼 텐더의 바삭함과 풍부한 소스가 조화를 이루며 한입마다 소스 풍미가 강조된다.
신제품 2종 가격은 단품 기준 3500원이다.

이디야커피가 겨울철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지역특화 액상 차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 레몬차'와 '제주 생강차'로, 100% 제주산 원물을 활용해 지역 특산 재료의 매력을 담은 MD 상품이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차 음료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 레몬차는 100% 제주산 레몬을 사용해 상큼한 풍미를 살렸으며, 레몬 과육을 더해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다.
제주 생강차는 100% 제주산 생강을 사용해 통생강 본연의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 부드럽게 감기는 따뜻한 맛으로 겨울철에 특히 어울린다.
이디야커피의 지역특화 액상 차 2종은 11월18일부터 이디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먼저 판매되며, 이후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과 마트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에스파(aespa) 카리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마지막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다음 달 14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6종(원더랜드 트리·화이트 스노우맨·메리 초코베리·홀리데이 스트로베리·마법의 선물·원더랜드에 놀러온 진저맨)을 예약하면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 고객은 '케이크 25% 할인' 또는 '15% 할인+카리나 브로마이드 증정(2종 1세트·선착순 한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픽업은 지정 매장에서 12월18~25일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11월28일부터 12월14일까지 댓글 이벤트가 열리며,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카리나 친필 사인 엽서를 증정한다.
또한 카리나가 캠페인 영상에서 사용한 '필름 카메라'도 굿즈로 출시한다.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골드·화이트와 시즌 컬러 레드를 적용한 필름 카메라 2종은 파스쿠찌 매장에서 커피류 주문 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일부 점포 제외).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크리스마스 무드를 담은 시즌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은 '제철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겨울철 제철 재료를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풀어낸 음료 △제주 한라봉 뱅쇼 △윈터 스노우 토피넛 라떼와 △피스타치오 크림푸딩 케이크를 선보인다.
제주 한라봉 뱅쇼는 겨울 제철 과일인 한라봉을 활용한 제품으로, 붉은 뱅쇼와 노란빛 한라봉청이 어우러진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다.
윈터 스노우 토피넛 라떼는 휘핑크림과 레드 초코볼로 화이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했으며, 견과류의 은은한 식감을 살렸다. 에스프레소 샷 추가 시 달콤쌉쌀한 '토샷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피스타치오 크림푸딩 케이크는 고소한 피스타치오 크림푸딩 위에 레드 초코볼을 더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엔제리너스는 시즌 제품 출시와 함께 '그래인스 쿠키 선물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제주감귤타르트 △초코큐브 △콘아몬드 △제주감귤 △초코체스 △초코칩청크 등 쿠키 6종이 각 3개씩 개별 포장돼 엔제리너스 감성을 담은 틴케이스에 담겼다.
패키지는 덴마크 일러스트레이터 마리아 밀렌코(Maria Milenko)와 협업한 시즌 한정 디자인으로, 위트 있는 드로잉을 통해 연말의 따뜻한 순간을 표현했다. 구매 고객에게는 감사 카드도 함께 제공된다.

맥도날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깊고 풍부한 맛을 담은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2종을 포함한 연말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연말 신메뉴는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핫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 △메리 베리 맥피즈 등 4종이다.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는 지난해 출시 당시 프랑스 남부 지방의 겨울 요리 '알리고(Aligot)'와 고급 향신료 트러플의 향을 결합한 이국적인 맛으로 호응을 얻은 메뉴다. 세 가지 치즈와 감자를 섞은 알리고를 바삭한 크로켓 형태로 재해석해 식감을 살렸으며, 송로버섯 오일·가루를 사용한 트러플 랜치 소스로 풍미를 완성했다.
올해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국내 고객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핫 트러플 치즈 버거'를 새롭게 선보였다. 알리고와 트러플 조합에 '핫 트러플 소스'를 더해 트러플 특유의 깊은 풍미에 매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침 메뉴에도 트러플 라인업을 확장했다.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은 잉글리시 머핀에 버거 2종과 동일하게 알리고와 트러플 조합을 적용해 아침에도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메리 베리 맥피즈'는 시즌 한정 탄산음료로, 상큼한 라즈베리 시럽과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붉은 색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프라이트·콜라·제로콜라 3종으로 출시된다.

SPC삼립(005610)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맛과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삼립호빵'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80년간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원조 호빵의 품격을 끌어올린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SPC삼립은 전통적으로 단맛을 내는 원료인 '감주'와 '흑당'에 주목해 K-전통 원료와 현대 제빵 기술을 결합, '맛의 깊이를 더하다'라는 콘셉트를 구현했다.
'감주통팥호빵'은 쌀과 누룩을 발효한 전통 감주의 은은한 단맛과 통팥의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SPC삼립 연구진은 감주의 부드러운 단맛을 완성하기 위해 최적 온도·발효 시간을 찾아냈고, 감주를 넣은 탕종을 활용해 더욱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통팥 앙금에도 감주를 더해 부드러운 단맛을 냈다.
'흑당단팥호빵'은 약과·강정 등 전통 과자에 사용해온 흑당을 활용해 진하고 깊은 사탕수수 고유의 단맛을 살린 제품이다. 고운 단팥 앙금과 조화를 이루도록 흑당 시럽과 향의 최적 비율을 찾기 위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두 제품은 찜기에 조리하면 더욱 깊고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찜 과정의 증기가 재료 본연의 향과 맛을 살려 풍미를 한층 높여준다.
프리미엄 호빵 2종은 편의점과 삼립 공식몰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과실탄산주 '순하리 레몬진'에 이어 '순하리 자몽진'을 새롭게 출시한다.
순하리 자몽진은 2021년 5월 출시 이후 연평균 40% 성장하며 RTD 주류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은 순하리 레몬진의 라인업을 확장한 제품이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신제품은 순하리 레몬진과 동일하게 통자몽을 동결침출해 자몽 특유의 풍미를 살린 제로 슈거 RTD 주류다. 알코올 도수는 9도다.
롯데칠성음료는 12월부터 전국 주요 할인마트에서 리뉴얼한 순하리 레몬진과 함께 순하리 자몽진 시음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000080)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의 겨울 한정판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을 출시한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한국 전통문화 기반 굿즈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는 흐름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눈 내린 소나무를 배경으로 연을 날리는 '블랙껍(일품진로 두꺼비 캐릭터)'을 담아 고요한 한국의 겨울 정서를 표현했다.
용량·도수·주질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375ml, 25도).
이번 겨울 시즌에는 처음으로 일품진로 3병과 전용 온더락잔 2개로 구성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일품진로는 블랙껍 캐릭터를 활용한 블록 캘린더·인형 키링·그립톡 등 굿즈를 잇달아 출시해 MZ세대의 소장 수요를 이끌어 왔다. 겨울 에디션 출시에 맞춰 아크릴 키링, 공병을 활용한 트리 등 새로운 굿즈도 더할 예정이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11월 3주차부터 마트·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주점 등 주류 업소에서 판매된다. 선물세트는 12월 2주차부터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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