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뮤직비디오 30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달 31일 발매된 싸이커스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레킹 더 하우스(HOUSE OF TRICKY : WRECKING THE HOUSE)' 타이틀곡 '슈퍼파워(SUPERPOWER) (Peak)'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
'슈퍼파워' 뮤직비디오는 싸이커스의 무르익은 비주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담겨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가볍게 넘겨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슈퍼파워'는 싸이커스 역대 뮤직비디오 중 조회수 최고 기록을 가진 데뷔곡 '도깨비집(TRICKY HOUSE)'의 3780만 뷰를 빠르게 추격하고 있어 신기록 달성이 가능할지 더욱 기대가 커진다.
이처럼 싸이커스가 미니 6집으로 승승장구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주요 외신들도 이들의 활약에 대한 호평을 전했다.
미국 포브스(Forbes)는 "싸이커스는 전설이 될 준비가 돼 있다", 스위티 하이(Sweety High)는 "2025년 싸이커스만큼 큰 한 해를 보낸 K팝 아티스트는 많지 않다", 밴드웨건 아시아(Bandwagon Asia)는 "싸이커스는 오늘날 K팝 신에서 눈에 띄는 아티스트로서 정체성을 계속해서 만들어가며, 완전한 아이콘으로 거듭날 길을 걷고 있다"고 극찬했다.
또한 타임 엔터테인먼트(Time Entertainment)는 "(미니 6집은) 단순한 앨범이 아니다. 싸이커스만의 뚜렷한 색깔과 감정을 '하우스 오브 트리키' 세계관 깊숙이 담아낸 개인적인 선언이다"라고 호평을 전했다.
이 외에도 미국 LA 지역 TV 방송 채널 CBS LA의 KCAL 뉴스 또한 "싸이커스는 K팝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그룹 중 하나"라며 "전율을 일으키는 안무와 장르를 넘나드는 곡들로 빠르게 글로벌 팬층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보도해 '톱 퍼포머' 싸이커스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싸이커스는 지난 14일 열린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뱅크'(2025 KGMA)에서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차지하며 'K팝 대표주자' 위엄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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