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아로마테라피 기반 스칼프&스킨케어 브랜드 아로마티카가 18일과 19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최종 2865.1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올해 진행한 기업공개(IPO) 일반 청약 중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21억4888만2160주의 청약이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8조5955억원으로 집계됐다.
아로마티카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2274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1153대 1을 기록했으며, 최종 공모가를 공모희망밴드 6000원~8000원 최상단인 8000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상장 주관사인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아로마티카의 청약 경쟁률은 올해 공모주 일반청약 중 가장 높은 수치로, 앞선 수요예측에서도 의무보유확약 비중이 58.01%에 달하는 등 성공적인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약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아로마티카가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헤어케어 시장을 선점했다는 점을 많은 분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아로마티카는 아로마테라피의 효능을 구현한 'Scalp to Skin' 브랜드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Scalp to Skin' 제품경쟁력 제고 △글로벌 진출 가속화 △수익성 중심의 성장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제품 측면에서는 스칼프케어 분야 신제품 확대로 글로벌 입지를 공고히 하고 트러블 케어 제품군 확대를 통해 'Scalp to Skin'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글로벌 진출은 미국·유럽 대형 채널 위주 입점 가속화, 미국, 일본 중심 콘텐츠 마케팅 본격 전개, 체험거점 확산을 통한 전방위 마케팅 강화로 시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자체공장 생산량 증가와 SCM 고도화를 통해 수익성 중심의 성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균 아로마티카 대표이사는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 청약에서도 회사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지지해주신 투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아로마티카의 철학을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소비자와 나누고 세계 곳곳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며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로마티카는 오는 21일 납입을 거쳐 2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회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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