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5년 주요업무 보고 청취 및 추경 예산 심사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세종시의회(의장 임채성)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영현)는 13일 제102회 정례회 제2차 회의에서 의회사무처 소관 2025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하고,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3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김영현 위원장은 업무 보고에서 "인사권 독립 이후 지속적으로 정원을 확대했지만 여전히 타 시도에 비해 규모가 작은 편"이라며 "조직 확대와 예상 결원에 철저히 대비해 의정지원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의회사무처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에서는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불용 예산 등을 반영해 기정액 대비 1억1326만원을 감액, 120억3683만원으로 편성된 추경 예산안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세종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9월 세종시와 중국 구이저우성 간 우호협력 및 공동 발전 논의를 위한 교류 방문 결과 보고도 청취했다.

이번 의회운영위원회의 심사 안건은 오는 25일 제10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5년 주요업무 보고 청취 및 추경 예산 심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