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인문가치 세계유산 리더십 교류캠프 성료
■ 민원콜센터 민간위탁 위탁자로 케이티씨에스 선정

[프라임경제]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세계유산 도시 안동 일대에서 열린 '2025 글로벌 인문가치 세계유산 리더십 교류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안동시가 주최하고 YBS에듀가 주관하는 '세계유산 체험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31개국 외국인 대학생 및 청년 리더 150여 명이 참가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세계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인문가치의 의미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하회별신굿탈놀이 배우기 체험, 도산서원과 봉정사 탐방, 국가무형유산 매듭장과 함께하는 전통 매듭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안동의 정신문화와 무형유산을 몸소 경험했다.
또한 제12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회식에 참석해, 국내외 인문학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리더십'과 '동서양의 철학'을 주제로 교류하며 문화 다양성과 인류 보편의 가치를 탐구했다.
안동은 유교 책판 등 기록유산과 수운잡방을 비롯한 음식문화, 하회별신굿탈놀이․차전놀이 등 전통 놀이문화를 고루 간직한 도시로, 이번 교류캠프는 세계 각국의 청년 리더들이 안동의 유․무형 문화유산을 체험하며 인문학적 가치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국제 교류의 장이 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안동의 문화유산이 지닌 매력과 가치로 전 세계 청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며 "앞으로도 안동이 'K-Heritage'의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세계유산을 활용한 국제 교류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민원콜센터 민간위탁 위탁자로 케이티씨에스 선정
효율적인 민원 응대와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안동시는 지난 5일 민간위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안동시 민원콜센터 차기 민간위탁 운영업체로 기존의 ㈜케이티씨에스를 최종 선정했다.

안동시 민원콜센터는 2024년 1월2일 개소 이후 시민의 행정민원, 생활불편 신고 및 상담 등의 업무를 담당해 왔다.
현 위탁기간이 12월31일 자로 종료됨에 따라 2026년 1월1일부터 2027년 12월31일까지 2년간 민원콜센터를 운영할 새로운 위탁자를 공개 모집해, 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의절차를 거쳐 위탁자를 선정했다.
케이티씨에스는 20여 개 이상의 타 지자체 콜센터 및 공공기관 콜센터 등을 운영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공신력 있는 기업으로, 기존 안동시 민원콜센터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과 상담 품질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상담사 교육, 복지향상, 체계적인 품질관리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에 다시 위탁사업자로 선정됐다.
안동시는 이번 재선정을 통해 상담 인력과 시스템 인프라의 연속성이 유지돼, 상담업무의 공백없이 민원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2년간의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안동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 운영을 통해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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