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유한양행의 자회사 이뮨온시아는 NK/T세포 림프종을 타겟하는 신규 면역항암제 ‘댄버스토투그(개발명: IMC-001)’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희귀의약품 지정(ODD) 신청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NK/T 세포 림프종은 비호지킨 림프종의 일종으로, 재발하거나 기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의 경우 선택지가 극히 제한적인 난치성 희귀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면역항암제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7000억원 규모에 달하지만 거의 모두 외국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의 폐암 치료제 ‘렉라자’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주도적 입지를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올 7월 완료된 임상결과보고서(CSR)에 따르면, 댄버스토투그는 객관적 반응률(ORR) 79%, 완전 관해율(CR) 58%를 기록했다. 또한, 무진행 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0개월이었으며, 1년 생존율(OS) 85%, 2년 생존율 74%로 확인됐다. 이상반응은 대부분 경미한 수준에 그쳤고, 환자의 22%는 2년 장기 투여를 지속했으며, 추가로 17%는 1년 이상 투약을 이어갔다.
연구책임자인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김원석 교수는 “NK/T 세포 림프종은 확립된 표준치료가 없는 난치성 희귀암으로 댄버스토투그의 성과는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흥태 대표이사는 “댄버스토투그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통해 상용화를 앞당기고, 글로벌 기술이전 협상에도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티움바이오는 자사가 개발 중인 ‘TU2218’과 키트루다의 병용요법에 대한 재발성 또는 전이성 두경부암 대상 임상 2상 중간 데이터를 미국 현지 시각 7일 오전 9시 메릴랜드 SITC(면역항암학회)에서 첫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7월 31일 기준 데이터 컷오프로, 효능 평가가 가능한 17명의 환자 중 12명(70.6%)이 부분관해(PR)를 보였으며, 이에 따른 질병통제율(DCR)은 82.4%였다. 당초 SITC 초록에서 발표한 6월 20일자 데이터 컷오프 기준, 효능 평가가 가능한 12명의 환자에서 나타난 반응률 66.7%를 상회하는 결과로서, 포스터에 임상 대상 환자들의 투약기간 및 종양 크기 변화율이 상세히 공개됐다.
환자군별 세부 데이터를 살펴보면, 1차 치료대상 환자 11명 중 8명(72.7%), 2차 이상 치료 환자 6명 중 4명(66.7%)에서 부분관해가 나타났으며, 과거에 수술 또는 화학항암요법∙방사선요법 등의 치료이력이 있는 환자들도 1차 또는 2차 이상 치료대상 환자로 포함됐음에도 불구하고 1차 및 2차이상 치료 라인과 관계없이 일관된 높은 항암효과가 확인됐다.
또한, CPS 20 이상 환자 5명 중 4명(80%)에서 부분관해가 나타나, PD-L1 발현이 높은 환자군에서 뚜렷한 반응률이 관찰됐다. 특히, 2차 라인 이상(2L+) 환자에서 집계된 높은 반응률은 본 치료제가 1차 라인뿐 아니라, 2차 이상 라인에서도 유효한 치료 옵션으로 개발될 가능성을 보였다.
안전성 측면에서는, 등록 환자 27명 중 11명(40.7%)에서 3등급 이상 이상반응(TEAE)이 보고됐으며, 주요 이상반응으로는 발진과 구내염 등이 관찰됐다. 치명적 이상반응은 보고되지 않았고, VEGF (혈관내피생성인자) 또는 TGF-β (형질전환성장인자) 저해 작용기전 상 우려되는 중증 출혈이나 심혈관계 독성 등은 관찰되지 않았다.
티움바이오 김훈택 대표는 “이번 SITC 발표 결과는 초기 긍정적인 항암효과가 추가 임상 데이터와 후속 관찰에서도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고무적인 성과”라며, “TU2218과 키트루다 병용요법은 재발성·전이성 두경부암에서 기존 면역항암제 또는 면역항암제/화학요법 병용의 한계를 뛰어넘는 면역항암제로서의 가능성과 가치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고함량 멀티비타민 드링크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은 비타민C 10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0%)을 포함해 총 10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이다. 비타민A, 비타민B군, 비타민D, 나이아신, 비오틴, 아연 등이 성인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충족해 하루 한 병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제품은 30mL 용량 10개입으로 구성됐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물 없이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오렌지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동제약은 이번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먼저 출시하고, 향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판매를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은 간편한 건강 관리를 원하는 현대인부터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선물을 찾는 소비자까지 폭넓은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은 지난 8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독퓨처콤플렉스에서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당당발걸음 캠페인-혈당관리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당당발걸음 캠페인-혈당관리 원데이 클래스'는 한독이 당뇨병 관리를 돕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당당발걸음(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 5월 사회초년생 1형 당뇨병 환우들의 혈당 관리를 돕기 위해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당당발걸음, My First Step'에 이어 이번에는 평소 혈당 관리가 필요하지만 막상 실생활에서 실천하기 어려워하는 젊은 당뇨 환우들의 건강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혈당관리 원데이 클래스를 마련했다.
‘당당발걸음 캠페인-혈당관리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50여명의 참가자가 함께한 가운데, 혈당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Fit’을 착용하고 실시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하며 교육에 참여했다.
전문의 강연 세션에서는 서울성모병원 이은영 교수가 연자로 참여해 ‘3040 당뇨병, 왜 지금 관리가 더 중요할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일상 속 혈당 관리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식단 코칭을 통해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사법을 배우고,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며 음식에 따른 혈당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했다. 또, 운동 코칭 세션에서는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을 실습하며 운동이 혈당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직접 체험했다.
클래스 이후 참가자들은 2주간의 챌린지를 통해 배운 것을 실천하고 연속혈당측정기로 혈당 변화를 살펴보며 건강한 혈당관리 습관을 형성하게 된다. 한독은 챌린지 기간 동안 참가자 전용 커뮤니티를 운영해 교육에서 배운 것을 실천해보고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최근 젊은 당뇨가 증가하면서 일상 속 관리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건강한 혈당관리 방법을 배우고 실천해 당당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7일 에버랜드에서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들과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인 ‘동고동락’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018년 평창 동계패럴림픽 당시 임직원과 장애인이 함께 경기를 관람한 것을 계기로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장애인 나들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2018년 평창 동계패럴림픽, 2019년, 2023년, 2024년 에버랜드 나들이에 이어 이번이 다섯번째 동행이다.
올해 동고동락 행사에는 임직원 약 60명과 발달장애인 30여명이 참여했다. 동행에 앞서 임직원들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받았다.
이어 참가자들은 놀이기구 이용 및 동물 관람, 협동심을 발휘해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후원도 큰 힘이 되지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길을 찾아 가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W중외제약의 공익법인 JW이종호재단은 지난 1일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2025년 모두가 나누는 김장축제’에 참가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사회단체·시민이 함께 동참한 지역 나눔 행사다. JW이종호재단은 성금 1000만원을 후원했고, JW 임직원과 가족 10여명이 현장 봉사에 참여했다.
JW 임직원과 가족들은 과천시민회관 시계탑 광장에서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포장해 관내 취약계층 230가구에 전달했다. 아울러 대상 가구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건강기능식품도 함께 제공했다.
행사 전체 기준으로는 관내 기업·사회단체·시민 2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약 720박스의 김장김치가 마련돼 더 많은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됐다.
JW이종호재단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가족이 함께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과 참여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메디포스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모비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년에 단 한 번 진행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모비타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대표 제품인 ‘지노프레쉬 질유산균 4개월 패키지’와 ‘모비타 철분 츄어블 3개월 패키지’를 한정 수량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는 최대 68%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알림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는 1000원 추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네이버배송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리얼 비오틴 구미’가 사은품으로 증정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선착순으로 ‘다이아몬드 블랙커피’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리얼 비오틴 구미가 제공되고, 리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증정한다.
모비타는 행사 기간 중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두 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1차 라이브는 11일 블루밍데이즈 라이브로 90분간 진행되며, 2차 라이브는 20일 블루밍데이즈 및 네이버 도착보장관 홈배너 라이브로 60분간 방송된다. 라이브 방송 시청 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1년에 단 한 번 진행되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연중 최고 할인율을 적용한 만큼, 모비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라며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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