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속] KT·LGU+·카카오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메리츠화재와 AI 기반 미래 금융 혁신 맞손

KT(030200)는 메리츠화재와 함께 6일 KT 광화문 빌딩에서 간담회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 미래 금융 혁신'을 위한 전략적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AI 금융 모델을 공동으로 활용하며 KT의 금융 및 보험 분야 AX 사업 확장 기회를 넓히는 한편 메리츠화재는 자사가 보유한 금융 특화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적용하며 실제 사업에 활용한다. 이를 위해 △보험 특화 AI 모델 개발 △AI 기반의 보상 자동심사를 위한 청구 및 의료 서류 인식 기술 △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생성 기술 등의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KT는 GPU 인프라와 AI 모델 등 연구에 필요한 환경과 자원을 제공하며, 한국어 인식 성능이 뛰어난 '믿:음 K 2.0' 등의 라인업을 적극 활용한다. 특히 KT가 금융권의 망분리 환경에서 법률 특화 AI 모델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경험을 토대로, 금융·보험 분야에서도 보안이 강화된 산업 특화 AI 모델 개발 역량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 KT가 자체 개발한 OCR(광학문자인식) 솔루션 'DocuSee'를 활용해 의료 및 보험 서류 인식 성능을 고도화한다. 

메리츠화재는 금융, 보험과 관련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를 학습하고 활용 목적에 맞게 평가해 AI 모델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또 고객 데이터 보호와 보안체계를 고려하면서 축적해온 업무 노하우와 보험 업무로직을 접목해 AI 기반 보상 시스템의 전문성과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LGU+, 네트워크 우수 협력사에 감사패

LG유플러스(032640)는 서비스 품질 강화와 안정적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한 협력사를 초청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난 5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행사에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보다 13곳이 증가한 총 44개 협력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LG유플러스는 △IP·전송·중계기·SW 등에 우수 역량을 보유한 장비 협력사 9곳 △유선·무선·특수 공사 분야의 우수 시공 협력사 12곳 △안전관리 BP(Best Practice)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협력사 3곳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했다.

이 밖에 △품질 경쟁력 및 고객 서비스 안정화 △신속한 장애 복구를 통한 안정적 망 운영 △교통 인프라 구간 내 공사 적기수행과 품질 개선 등에 기여한 협력사 20곳은 특별공로패를 받았다.

◆카톡 선물하기, 수능·빼빼로데이 시즌 프로모션

카카오(035720)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변에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2026수능 수험생 여러분들의 행운빛 미래를 응원해요!' 이벤트는 △합격기원 △행운가득 △컨디션업 △따뜻응원 △애프터수능 등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뜨 등 인기 교환권 브랜드와 페레로로쉐·고디바·오설록·디올 뷰티 등 유명 배송 브랜드를 중심으로 격려와 응원의 의미 담은 대표 선물을 추천한다. '추천조합' 큐레이션을 통해 두 개 이상의 선물을 함께 담을 때 어울리는 선물 구성을 제안하고, 가격대별·카테고리별 선물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11일까지 진행하는 '빼빼로데이 기획전'은 친구를 초대해 함께 참여하는 공유형 이벤트다. 빼빼로데이 이벤트 페이지에 친구를 초대 후 친구가 참여하면 자동으로 초대가 완료되며, 초대 완료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기획전에서는 캐릭터 콜라보 빼빼로 배송상품과 교환권 외에도 1+1 또는 11% 이상 할인 혜택이 적용된 인기 상품과 교환권 선물 등을 포함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을 선보인다. 
 
◆넷플릭스, 제1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포럼 참여

넷플릭스가 지난 5일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제1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배리어프리 포럼에 참여했다.


이날 포럼에는 넷플릭스를 비롯, 재패니즈 필름 프로젝트 대표이자 영화감독 우타가와 타츠히토, 일본의 유니버설 영화관 '시네마 추프키 타바타' 대표 히라츠카 치호코가 패널로 참여해 배리어프리 영화 문화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넷플릭스는 누구나 장벽 없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추구하며 배리어프리 기능 개선에 앞장서왔다. 

연사로 나선 최수연 넷플릭스 시니어 로컬라이제이션 프로듀서와 루시 황 더빙 타이틀 매니저는 넷플릭스의 배리어프리 노력을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두 연사는 현재 넷플릭스가 청각장애인용 자막을 최대 62개 언어로, 시각장애인용 화면해설을 최대 17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전 세계 150개 더빙 및 68개 화면해설 전문 파트너사와 협업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3만 시간 분량의 화면해설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불과 8개월 동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의 한국어 청각장애인용 자막 제작에 총 2만9568시간을 투입했다. 

아울러 넷플릭스는 시·청각장애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포커스 그룹 운영을 통해 실제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자막 및 화면해설 제작 과정에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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