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BGF리테일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4623억원, 영업이익 9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 영업이익은 7.1% 증가했다.
누적 매출액은 6조7689억원, 영업이익은 1897억원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고 영업이익은 5.2% 줄었다.
BGF리테일은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실시한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특히 피빅(PBICK) 등 가성비 PB(자체 브랜드) 상품,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가나디 등 유명 지식재산권(IP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들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다만 소비쿠폰 초기 집중 사용과 강수일수 증가, 명절 시점 차이 등으로 3분기 영업이익 상승만으로 1·2분기 감소 폭을 완전히 상쇄하지는 못했다. BGF리테일은 4분기 영업이익 회복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신규 점포 개점과 중대형 점포 비중 확대를 통해 점포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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