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오뚜기·CJ제일제당·삼성웰스토리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11월6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오뚜기(007310)가 저감화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의 첫 저염 제품 '저염 사골곰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자사 소비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조사에 따르면 사골곰탕은 국물 요리의 기본 육수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고, 저염 제품 선호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염 사골곰탕은 기존 대비 나트륨을 50% 줄이면서 사골 고형분 함량은 그대로 유지했다. 조미는 최소화하고 마늘·후추만 사용해 사골 본연의 깔끔하고 진한 맛을 강조했다.

조리도 간편하다. 사골을 직접 우리기 어려운 2040 세대, 간편하지만 건강한 한 끼를 찾는 1인 가구, 저감화 식단을 실천 중인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제품은 오뚜기몰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이 CJ올리브영과 함께 단백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단백하니'로 프로틴 대중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단백하니 단백질쉐이크' 3종(시그니처·초코·말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백하니는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단백질 섭취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2030세대의 웰니스 관심 확대로 헬스 앤 웰니스 카테고리를 강화하려는 CJ제일제당과 올리브영의 전략이 맞물려 기획됐다. '슬로우 라이프' 키워드로 알려진 정희원 박사가 개발에 참여했고, 지난 6월 첫 제품으로 ‘단백하니 프로틴바’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단백하니 단백질쉐이크는 통곡물 파로를 넣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최적 비율로 조합해 팩당 단백질 22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당류는 2g으로 낮췄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성과 간편함도 갖췄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중 '단백하니 프로틴바' 2종(피넛버터·말차초코)을 추가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프로틴바는 고대 곡물 '파로'를 퍼핑(Puffing) 공법으로 가공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고, 알룰로스를 사용해 부담 없는 단맛을 구현했다.


삼성웰스토리가 글로벌 맛집 콜라보 세 번째 국가로 싱가포르를 선정하고, 현지 유명 맛집 '송파 바쿠테'와 '토스트박스' 메뉴를 국내 구내식당에서 선보인다.

삼성웰스토리는 올해 2월부터 일본 '이치란 돈코츠라멘', 중국 '하이디라오 마라훠궈' 등 글로벌 맛집 7곳의 메뉴를 전국 140여개 사업장에서 20만명 이상 고객에게 제공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협업의 메인 메뉴인 송파 바쿠테는 싱가포르 미쉐린 가이드 8년 연속 선정점이다. 바쿠테는 돼지 뼈에 허브·마늘·후추를 넣고 푹 고아낸 싱가포르 국민 보양식으로, 우리나라 갈비탕과 유사한 맛으로 대중성이 높다.

삼성웰스토리는 송파 바쿠테의 핵심 육수 레시피를 적용해 현지의 풍미를 구현했다. 또 모닝글로리(공심채 볶음), 파이항과(중국식 오이무침), 유티아오(중국식 꽈배기) 등을 함께 제공해 현지 식사 구성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싱가포르 편은 식사 메뉴 외에 간편식 코너까지 확장했다. 싱가포르 대표 카야토스트 전문점 '토스트박스'의 카야토스트·수란·난양 커피 3종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세트를 구내식당 내 간편식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 피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 피자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의 인기 메뉴인 랍스터 슈림프, 블랙타이거 슈림프 그리고 랍스터 슈림프와 블랙타이거 슈림프 하프앤하프 3종에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를 적용시킨 피자 중 1개를 선택해 주문하면 코카-콜라1.25L를 0원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사앱을 비롯한 오프라인 주문에서도 적용 가능하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7월 한정 출시했던 '돼지불백 시리즈' 중 인기 메뉴 2종을 정규 메뉴로 전환한다.

정규 판매로 편성된 메뉴는 '돼지불백 덮밥'과 '김치볶음밥&돼지불백'이다. 돼지불백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2만개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돼지불백 덮밥은 간장 양념 돼지고기에 특제 한솥커플소스와 생와사비를 더해 감칠맛을 강조한 메뉴다. 한 끼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높았다.

김치볶음밥&돼지불백은 국내산 김치로 볶아낸 김치볶음밥과 단짠 풍미 돼지불백을 함께 구성해 포만감을 높인 메뉴다.



삼양식품(003230)이 핼러윈 시즌을 맞아 미국에서 진행한 '불닭 카우치 타임(Buldak Couch Time)'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삼양식품은 지난달 31일 미국 LA의 쇼핑몰 '웨스트필드 센추리시티'에서 할로윈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불닭볶음면 패키지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하고 중앙에 '불닭 쇼파'를 배치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방문객에게는 불닭 로브와 양머리 수건을 제공해 '카우치 타임' 콘셉트를 체험형으로 구현했다. 약 3시간 운영 동안 방문객은 1000명을 넘었다.

오프라인 열기를 온라인으로 확산하기 위해 삼양식품은 해시태그 챌린지 '#BuldakCouchTime'도 병행했다. 

로브를 입고 불닭볶음면과 함께 휴식하는 모습을 SNS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틱톡 인플루언서 브룩 몽크, 한국계 싱어송라이터 레이 아미 등도 참여했으며, 챌린지는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


하이트진로(000080)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와 협업한 '테라' 한정판 패키지를 6일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테라 모델 지창욱이 해당 작품의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브랜드와 모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정판 패키지는 유흥용 500mL와 가정용 453mL 8캔 등 2종으로 구성되며, 수도권 유흥 채널과 대형마트를 통해 순차 판매된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조각도시 속 지창욱의 이미지를 적용해 도시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다.

출시 기념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26일까지 대형마트에서 테라 제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50명에게 '디즈니+ 스탠다드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응모는 영수증 QR코드로 참여한다.

조각도시는 억울한 사건으로 감옥에 가게 된 태중(지창욱)이 모든 배후가 요한(도경수)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복수를 실행하는 액션 드라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연말 시즌을 맞아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프로모션을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홀리데이 인 파리는 BBQ의 '세계여행' 콘셉트 시리즈 다섯 번째 챕터로, 프랑스 파리의 연말 분위기를 메뉴 구성과 공간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FKCCI)와의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양측은 프랑스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메뉴를 공동 선정했으며, 상공회의소 관계자가 현장 시연 및 테이스팅 과정에도 참여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공되는 메뉴는 △베르사유 애프터눈티 세트 △빠리치킨 플래터 △샹젤리제 브런치 세트(A/B) △카페구르망 세트 △빠리지앵 머쉬룸수프 등이다. 

프랑스 피클 '꼬니숑'을 곁들인 '잠봉뵈르 샌드위치', 오렌지 향을 더한 따뜻한 와인 음료 '뱅쇼(Vin Chaud)' 등 현지식 메뉴도 포함된다.

매장 인테리어 역시 파리 감성을 살렸다. 에펠탑·개선문 그래픽을 활용한 창문 연출, 골드 액자와 아트 포스터로 꾸민 벽면, 크리스마스 트리 및 레드 리본 포인트 등을 배치해 시즌 분위기를 강화했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15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

동원홈푸드는 전날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8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한우를 9401만 원에 낙찰했다. 

해당 한우는 1++A 등급, 출하체중 911kg, 도축체중 553kg이며, 1kg당 경매가는 17만원으로 올해 평균가 대비 9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이와 함께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상(8위) 수상 한우도 약 3200만원에 추가 낙찰했다. 마찬가지로 1++A 등급이며, 출하체중 883kg, 도축체중 561kg, 1kg당 5만7649원에 거래됐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며, 근내지방도(마블링), 육색, 조직감, 사육환경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한다.

동원홈푸드는 2011년부터 대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확보한 대통령상 한우는 금천미트 온라인몰 및 정육점·식당·도매 유통망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KFC가 프렌치프라이 품질을 보장하는 '테이스트 개런티' 캠페인을 전국 직영 매장에서 실시한다.

테이스트 개런티는 고객이 매장에서 제공된 프렌치프라이의 맛과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즉시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제도다.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 직영 매장에서 프렌치프라이를 취식한 고객은 제품과 영수증을 카운터에 제시하면 된다. 단 포장 및 배달 주문은 제외된다.

KFC는 프렌치프라이가 브랜드의 맛과 품질을 가늠하는 대표 메뉴라는 점에 주목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를 계기로 매장은 프라이 조리 기준과 품질 관리 스탠더드를 재점검해 전국 매장에서 동일한 맛을 제공하는 체계를 강화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순댓국 전문 브랜드 큰맘할매순대국이 겨울 시즌 신메뉴 3종(시래기 순대국·보쌈정식·모둠순대)을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따뜻한 한 끼' 콘셉트로 한식 기본기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구성했다.

대표 메뉴인 '시래기 순대국'은 요리 연구가 이미영 셰프와 협업해 개발했다. 강원도산 시래기를 된장 양념으로 무쳐 사용하고, 100% 국내산 사골 육수로 끓여 구수하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순대·머릿고기·내장 등이 더해져 식감과 감칠맛을 높였으며, 들깻가루와 깻잎으로 마무리했다.

'보쌈정식'은 부드럽게 삶은 오겹살에 밥·순댓국 육수·채소를 함께 구성한 한상형 메뉴다. 점심 식사부터 가족 외식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모둠순대'는 촉촉한 토종순대와 부추고기순대를 한 접시에 담아 식사 메뉴는 물론 안주로도 적합하다.

신메뉴 3종은 전국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에서 제공된다.


CJ푸드빌이 뚜레쥬르의 사회공헌 캠페인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뚜레쥬르의 마음굽기는 빵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매장·가맹점의 사례를 소개하는 콘텐츠 캠페인이다. 이번 영상은 '10년째 OO을 굽는 특별한 빵집이 있다?!'라는 제목으로, 뚜레쥬르 강남구청역점을 운영하는 안성주 대표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상은 한 학생이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을 알게 된 안 대표가 빵을 지원하면서 인연이 시작된 과정을 보여준다. 이후 발달장애 아동이 참여하는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에도 빵을 후원하며, 인근 가맹점주와 회사에도 참여를 확산시킨 사례를 소개한다.

CJ푸드빌은 앞으로도 브랜드가 실천해온 사회적 가치를 콘텐츠로 이어가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소방의 날(11월9일)'을 맞아 분당소방서와 송파소방서 소속 소방관 330명에게 아메리칸 바비큐 도시락과 음료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밋너지(Meat+Energy)'를 진행했다.

밋너지는 미국산 소고기·돼지고기로 구성한 식사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재난 대응과 교대근무 등으로 체력 소모가 큰 소방관들의 영양 보충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협회는 텍사스 바비큐 브랜드 '로코스 비비큐(LOCOS BBQ)'와 협업해 도시락을 구성했다. 

도시락에는 미국산 비프립, 풀드포크, 스페어립 등 바비큐 메뉴를 담았으며, 모든 메뉴는 낮은 온도에서 간접열로 천천히 익히는 '로우 앤 슬로우' 방식으로 조리해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현장에서는 커피트럭 음료도 함께 제공했다.


메가MGC커피가 겨울 시즌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레트로 감성을 콘셉트로 기성세대에게는 익숙한 맛을, MZ세대에게는 과거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경험을 제공한다.

대표 메뉴는 '추억의 삼색 아이스 프라페'다. 포도·멜론·바나나 조합의 삼색 아이스크림을 음료 형태로 구현했으며, 초코콘과 팝핑캔디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

'군고구마 크림브륄레 슈페너'는 군고구마 크림에 설탕을 브륄레해 바삭한 식감을 더한 음료다. 고구마의 달콤함과 커피의 쌉싸름한 맛을 조합했다.

'유자생강차'는 유자청과 생강을 사용한 과일티로, 상큼함과 은은한 매운 향이 어우러진다.

디저트 메뉴는 두 가지다. '엠지씨네 계란물 치즈토스트'는 식빵에 계란물을 입혀 구워낸 옛날식 토스트로, 단짠 맛을 강조했다. 

'엠지씨네 라면땅'은 기본맛과 매운맛 두 가지로 출시됐다. 기본맛은 달고 고소한 라면 스낵, 매운맛은 강한 매운 풍미가 특징이다.


일본 겨울 시즌 한정 맥주인 '삿포로 겨울 이야기'가 국내 출시된다. 삿포로맥주 한국 공식 수입사 엠즈베버리지는 '겨울 이야기'를 이날부터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겨울 이야기는 매년 그해 수확한 맥아·홉을 선별해 레시피를 달리해 선보이는 시즌 맥주다. 올해 제품은 체코 사츠산 파인 아로마 홉 사용량을 늘려 향을 강화했으며, 밀맥아를 사용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알코올 도수는 5.5도로 기존 제품 대비 높다.

패키지는 눈송이 디자인으로 겨울 분위기를 강조하고, 후면에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겨울 이야기는 1988년 첫 출시 이후 겨울 시즌 한정 제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국내에서도 2015년 첫 선 이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왔다. 엠즈베버리지는 올여름 매진된 '삿포로 생맥주 70'에 이어 이번 제품 역시 빠른 품절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 뭐 먹지] 오뚜기·CJ제일제당·삼성웰스토리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