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저속노화 트렌드 겨냥 잡곡주먹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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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경제] 롯데웰푸드는 현미, 보리, 찹쌀 등 잡곡 3종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참치마요와 차돌김치 맛으로 구성됐으며,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냉동 주먹밥 시장을 공략한다.

롯데웰푸드, 저속노화 트렌드 겨냥 잡곡주먹밥 출시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저속노화(Slow Aging)’ 트렌드에 맞춰 혈당지수(GI)가 낮은 잡곡을 활용한 제품이다. ‘식사이론 잡곡주먹밥’은 구수한 풍미와 톡톡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며, 고온으로 구워 겉은 누룽지처럼 노릇하고 속은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한 밥알을 자랑한다.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은 D-소비톨액,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용성안나토 등 인공첨가물을 첨가하지 않았다. 개별 포장돼 있어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참치마요 맛은 담백한 참치살에 식물성 마요네즈를 더해 속을 가득 채웠으며, 스크램블 에그가 고소한 풍미를 더한다. 차돌김치 맛은 잘 익은 김치를 볶아 만든 매콤하고 새콤한 김치밥에 차돌박이를 잘게 다져 넣어 감칠맛을 살렸다. 두 제품 모두 속이 꽉 차 있어 별도의 반찬 없이도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적합하다.

롯데웰푸드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냉동 주먹밥 시장에서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건강 냉동 주먹밥은 최근 고물가 상황과 도시락을 미리 준비하는 ‘밀프렙족’ 증가에 힘입어 냉동밥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카테고리다.

롯데웰푸드, 저속노화 트렌드 겨냥 잡곡주먹밥 출시

롯데웰푸드는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맛있는 건강(Just EAT, Just ENJOY)’을 슬로건으로 ‘식사이론’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올해 ‘식사이론’과 ‘백년가게’의 공동 브랜드를 론칭하고, ‘백년가게’ 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즉석섭취식품, 밀키트 등으로 상품화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저속노화 트렌드 속 식습관과 생활 방식 전반을 바꾸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을 발견하고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식사이론’은 간편식 시장의 대표 헬스&웰니스 브랜드로서 3040세대의 집밥 고민을 덜어줄 다양한 카테고리의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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