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패션·뷰티 브랜드를 겨냥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버클을 운영하는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와 함께 진행한 '사장님 커뮤니티 2기'를 지난달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패션·뷰티 업계 브랜드 대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퍼포먼스 마케팅부터 CRM(고객관계관리) 전략까지 브랜드 성장 전 과정을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3회차 세션은 지난달 28일, 버클이 실증 사업을 진행 중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크리에이터룸과 쇼룸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현장에서는 플랫폼 입점, 고객 관리, 마케팅 등 브랜드 운영 과정에서 겪는 실질적 고민을 중심으로 한 강의와 소규모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특히 버클은 CRM 세션 발표를 맡아 브랜드 매출 단계별 CRM 전략과 성공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버클은 고객사 '분크'의 실제 사례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축적한 CRM 노하우를 공개했다.
발표를 맡은 이래관 매스어답션 CXO는 "버클은 브랜드의 단기 매출 확대가 아니라, 정체성과 경험을 축적하는 장기 성장 구조 설계에 집중하고 있다"며"이번 세미나를 통해 초기 브랜드에는 방향성을, 성장 단계 브랜드에는 실행 전략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는 우수 참여자 50여명이 참석해 랜드 성장과 CRM 전략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세션 종료 후에는 각 브랜드 대표가 준비한 선물을 추첨하는 이벤트가 마련돼 현장 분위기를 한층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한편, 매스어다변은 IBK기업은행(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 구로 11기 육성기업이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는 육성을 맡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