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소식] 제3회 고성공룡시장 불금야시장 '속닥속닥 낭만가득 포차' 개최

프라임경제
■ 제3회 고성공룡시장 불금야시장 '속닥속닥 낭만가득 포차' 개최
■ 청소년센터 '온'에서 열린 '쓸모있는 교환시장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 '찾아가는 치과버스'로 취약계층 건강형평성 실현

[프라임경제]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오는 9월12일, 고성공룡시장에서 제3회 불금야시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속닥속닥 낭만가득 포차'라는 부제 아래,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금요일 밤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성공룡시장에서 매월 진행되고 있는 불금야시장 행사는 그동안 활기찬 분위기와 다채로운 먹거리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제3회 행사는 앞선 두 차례와는 차별화를 꾀해, '속닥속닥 낭만가득 포차'라는 주제로 조용한 음악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만남의 장으로 마련된다.

큰 호응을 얻었던 맥주페스티벌은 기존(한잔 무료, 추가 1잔당 1천원)대로 유지되며, 전 메뉴를 만원에 판매하여 실속있는 소비와 다양한 미식경험을 제공했던 먹거리 코너는 기존보다 더욱 확대된 구성으로 방문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쎄시봉 멤버인 윤형주가 초청가수로 무대에 올라 조용한 분위기의 낭만포차에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공룡시장 불금야시장은 지역상권 활성화와 주민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색다른 분위기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도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여 전통시장에 활기가 넘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소년센터 '온'에서 열린 '쓸모있는 교환시장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제6회 푸른하늘의 날 기념해…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동참

고성군은 9월4일 제17회 자원순환의 날(9월6일)과 제6회 푸른하늘의 날(9월7일)을 기념해 청소년센터 '온'에서 열린 '쓸모있는 교환시장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300여명의 군민이 참여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동참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 기념 행사에서는 자원순환실천 유공자 표창과 다채로운 체험 및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기질 개선에 군민 동참을 위해 각 체험프로그램 부스에서는 재활용품 교환시장 운영, 텀블러 지참 시 친환경 실천 사은 행사,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참여 서약서를 작성하고 폐음료병을 지참하면 무료로 반려식물 심기 및 업사이클 무료 체험 등 자원 재활용을 통해 폐기물이 새로운 자원으로 변화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재활용품 교환, 텀블러 이용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에서 시작하는 것이며, 오늘의 경험을 앞으로의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가 주길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은 버려지는 자원 없는 순환사회, 맑은 하늘이 지속되는 고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찾아가는 치과버스'로 취약계층 건강형평성 실현  
정신요양시설 입소자 대상 구강검진·스케일링 지원으로…군민 모두의 건강권 보장 앞장 

고성군 보건소는 9월3일부터 한달 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과버스'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특히 치과 접근성이 낮은 정신요양시설 입소자에게 직접 찾아가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등 필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이다. 


이번 '찾아가는 치과버스'는 고성 정신요양원과 천사의집 2개 시설, 총 185명의 입소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공중보건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행정인력, 운전원이 한 팀을 이뤄 이동 치과버스를 활용, △구강검진 △구강질환 상담 △스케일링(치석제거) △구강 보건교육 및 구강위생용품 제공 등 종합적인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를 통해 △씹기 개선으로 인한 영양상태 향상 △불필요한 발치와 응급치과 진료 감소 △시설 종사자의 돌봄 부담 경감 △의료비 절감 효과 등 다양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고성군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군민 모두의 건강형평성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 진료를 받은 입소자들은 "치아 통증이 줄어 식사하기가 한결 편해졌다"며 "치아 관리 방법을 알게 되어 도움이 된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문숙 고성군 건강증진과장은 "찾아가는 치과버스 운영은 단순한 진료를 넘어, 군민 모두가 소외됨 없이 건강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성군 소식] 제3회 고성공룡시장 불금야시장 '속닥속닥 낭만가득 포차'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