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황동환 연구원, 아동 운동발달 기술개발 공로 표창 수상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황동환 연구원이 지난달 22일 아동운동과학기술연구회 표창을 수상했다.


황동환 연구원은 영상 기반 AI 분석을 통해 이른둥이(미숙아)의 운동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고 발달 단계별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해 아동 운동발달 측정 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기술은 AI 기반 신호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 측정 정확도를 높였으며, 향후 재활 치료와 가정용 모니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헌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센터장은 "저출산 시대에 미숙아로 태어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는 기술을 개발하게 돼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국내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구선 이사장은 "이번 성과는 재단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기술개발 의지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의료기기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MEDI hub는 이번 표창을 계기로 아동 운동발달 및 건강관리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관련 기업과 협력을 통해 상용화와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메디허브 황동환 연구원, 아동 운동발달 기술개발 공로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