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 카드] 현대건설 · 금호건설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건설 관련 업계는 여전히 국내외 시장을 크게 좌우하는 요소로 꼽힌다. 특히 1줄에 불과한 기사만으로도 엄청난 파장을 야기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이에 본지에서는 'E(E&C)·M(materials)·R(recycle) 카드'를 통해 쏟아지는 관련 업계 소식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현대건설(000720)이 재건축 역대 최대 규모와 시설의 올인원(All-in-One) 커뮤니티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조합에 제안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클럽 압구정' 시설은 총 4만2535㎡(1만2867평)의 면적으로 세대당 약 16.5㎡(5평)이 제공된다. 사우나는 호텔급 어메니티와 자연 채광을 결합했으며, 수영장은 유아풀·바데풀·온수풀 외에도 인도어 서핑과 수중 재활까지 가능하다. 실내 골프연습장은 국내 최장 32m 비거리와 복층 설계로 레슨, 연습, 게임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시설로 완성된다.

100가지의 프로그램과 함께 국내 재건축 단지에 최초로 도입되는 '독립형 프라이빗 스튜디오', '24시간 헬스케어 컨시어지 센터', '프라이빗 아트 수장고'가 눈길을 끈다. 또한 우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아파트를 넘어 미래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유명 브랜드 협업 또한 이목을 끈다. 게스트하우스는 에르메스의 향과 호텔급 침구로 꾸며지며, 스파는 록시땅과 협업하여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올데이 다이닝에서는 현대백화점과 연계하여 정호영 셰프가 직접 기획한 메뉴가 제공된다. 여기에 뱅앤올룹슨의 입체적 사운드 시스템까지 더해진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클럽 압구정에 적용 예정인 국내 최초 세대별 프라이빗 스튜디오, 24시간 헬스케어 컨시어지 센터, 프라이빗 아트 수장고 등은 압구정2구역 조합원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시설"이라며 "100가지 프로그램을 담은 올인원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들이 100년 도시에서 차별화된 주거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금호건설(002990)이 강남구 도곡동에 선보인 '도곡 아테라'가 최고 3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달29일 진행된 청약 접수에서 도곡 아테라는 최고 경쟁률 351대 1, 평균 14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도곡 아테라 청약 당첨자 발표는 3일로 예정돼 있으며, 이후 정당 계약은 10일~11일 이틀간 진행된다. 

금호건설은 '강남 첫 아테라'인 도곡 아테라의 청약 흥행으로 '아테라(ARTERA)' 브랜드의 주택 분양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도곡 아테라는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서울 강남구 도곡동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7층 총 8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44㎡~76㎡로 소형부터 중소형까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 경쟁력이 강점이다. 지하철 강남역(2호선·신분당선), 매봉역(3호선), 양재역(3호선·신분당선) 등 주요 환승역이 모두 도보권에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 여기에 양재IC와 남부순환로,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주요 교통망이 가까워 강남 전역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허윤홍 GS건설(006360) 대표가 뮤지컬 공연장에서 임직원들과 특별한 추억을 나눴다.

2일 GS건설에 따르면 서울 역삼동 GS아트센터 개관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GS건설은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을 초청했다. 공연장 전체를 대관해 'GS건설인' 들만의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관람행사를 진행했다.

허윤홍 대표는 공연 시작 전 "평소 GS건설을 위해 힘써주시는 임직원과 응원해주시는 가족, 지인들을 모시고 함께 공연을 관람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품인 만큼, 소중한 분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으며 마음의 여유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GS건설 관계자는 "회사 구성원들이 최고 경영자와 회사를 벗어난 편안한 공간에서 소통하며,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자긍심 제고와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공급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 접수를 2일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개동 총 2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A 161가구, 144㎡A 29가구, 144㎡B 28가구로 지역 내 보기 드문 대형 타입이 1개동 전체에 배치됐다.

청약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춘천시 또는 강원특별자치도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 가구주로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및 예치금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다주택자와 가구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가 적용되지 않는다. 계약금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허용된다.

당첨자는 오는 10일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1차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잔금 30%다. 전용 84㎡는 가점제 40%·추첨제 60%, 전용 144㎡는 추첨제 100%가 적용된다.

단지는 판상형 위주의 남향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의암호와 춘천 전경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는 의암공원, 공지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등과 인접하고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행정기관도 가깝다. 교통은 경춘선 남춘천역·춘천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E·M·R 카드] 현대건설 · 금호건설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