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협력사 직원 100여명 대상 ‘원자력 품질 교육’ 시행

마이데일리
한수원 협력사 품질 부서장과 직원들이 서울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원자력 품질교육을 받고 있다. /한수원

[마이데일리 = 정수미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28일 서울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협력사 품질 부서장과 직원 등을 대상으로 원자력 품질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에는 70개 협력사 직원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원자력 품질보증 관련 심화 내용과 일반규격품검증(CGID), 주요 품질 미흡 및 우수사례, 공급자검사 지적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협력사 품질교육은 수강생별 수준을 고려해 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구분했다. 집합 교육 전에는 새로 개발된 온라인 과정을 사전학습 해 집합교육 효과를 높였다.

올해 상반기 기초 과정(집합) 및 온라인 교육을 통해 700여명이 수료했고, 하반기는 심화과정으로 원자력 품질부서장 및 5년 이상의 품질경력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렴리더십 강의를 통해 청렴도를 높이는 데에도 한수원과 협력사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소순규 한수원 품질보증처장은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운영을 위해서는 품질은 곧 신뢰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한수원과 협력사가 함께 품질 역량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수원, 협력사 직원 100여명 대상 ‘원자력 품질 교육’ 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