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현대건설(000720)이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계약이 순항을 이어가고 있어 완판 여부를 두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수요자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혜택을 비롯해 △우수한 입지 △차별화된 브랜드 상품성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의정부 호원동 일대에 자리할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84㎡ 674가구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현재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 필요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 지역·주택 소유 여부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계약할 수 있으며,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6년 4월이다.
아파트 분양시 계약금은 분양가 10%로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계약금을 5%로 낮춰 초기 자금 부담을 덜었다.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로, 나머지 2차 계약금은 30일 내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 60% 전액에 대한 무이자 혜택도 마련했다.
◆"직선거리 3㎞면 서울" 교통·교육·편의 등 생활 인프라 우수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서울 경계까지 직선거리로 약 3㎞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호원동은 의정부 내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 생활 인프라도 탄탄한 편이다.
아울러 지하철 1호선·의정부경전철이 지나는 회룡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다. 두 정거장이면 서울(도봉산역) 진입이 가능하고, 시청역·강남구청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는 4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과도 가까워 차량을 통한 광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회룡역 한 정거장인 의정부역에는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이 추진되고 있다. 개통시 삼성역까지 5정거장, 약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어 강남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호원중에서 서부로까지 연결되는 회룡IC(가칭, 2027년 개통 계획)가 단지 바로 옆을 지난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2034년 전 구간 개통 예정), 서울~양주 고속도로 사업(2030년 개통 계획) 등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학부모 수요가 선호하는 교육 환경도 갖췄다. 호원초·호원중과 접한 '학세권' 입지인 동시에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회룡초, 회룡중, 호원고, 호원동 학원가, 노원(서울) 학원가 등과도 가깝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로데오거리,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회룡역 근린상권이 도보거리에 있다. 의정부 예술의전당, 시청, 정보도서관 등과도 가깝다.
◆의정부 호원동 '1호 힐스테이트' 높은 주거 만족도 기대
한편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현대건설이 의정부 호원동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일반분양 가구를 100%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통풍 효과를 높였고, 바람길까지 고려한 통경축도 확보해 여유로움을 더했다. 단지 곳곳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소셜커뮤니티가든, 힐링가든, 패밀리가든, 힐링숲, 피크닉가든, 그래스가든, 잔디광장, 중앙광장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마련해 쾌적함을 높였다.
평면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다양하게 구성하는 한편, 일반분양 모든 가구에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전용 84㎡의 경우 타입에 따라 주방 팬트리,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더했다.
피트니스부터 스크린골프장, GX룸, 키즈플레이룸(실내 놀이공간), 남녀 구분 독서실, 다함께돌봄센터, 힐스 라운지 등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도 자랑거리다.
뿐만 아니라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을 포함해 △지하 주차장 건식 세차 공간 'H 오토존'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 등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 'H 시리즈'도 돋보인다.
여기에 새로운 힐스테이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마이 힐스'를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난방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비·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앱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서비스 등 주거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나아가 26년 교육 노하우를 자랑하며 5788명에 달하는 특목자사고 합격자를 배출한 '아발론교육'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 입주민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 및 교습비 할인도 계획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