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천지 영양군] 시군합동평가 추진현황 보고회 가져···주요지표 꼼꼼히 확인

프라임경제
시군합동평가 추진현황 보고회 가져···주요지표 꼼꼼히 확인
영양로타리클럽, 화매2리 찾아 원기회복 삼계탕 나눔행사 개최

[프라임경제] 영양군은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2025년 실적) 시군합동평가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차광인 영양군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지표관리 실과장, 담당팀장 및 담당자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해 평가결과를 토대로 세부지표 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지표에 대한 원인 분석과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주요 지표에 대해서는 전 부서의 적극적인 협업을 강조하고, 변경된 매뉴얼과 세부 산출 기준을 꼼꼼히 확인해 정확한 대응 방향을 설정했다.

영양군은 앞으로도 월별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평가 담당자 간 수시 협의, 부진 지표 집중관리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지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차광인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는 단순한 행정성과 평가를 넘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모든 부서에서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양로타리클럽, 화매2리 찾아 원기회복 삼계탕 나눔행사 개최

국제로타리 3630지구 영양로타리클럽(회장 황영호)은 경상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 영양분관(분관장 이희자)와 함께 지난 15일 산불피해 지역인 석보면 화매2리를 찾아 '원기회복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산불 피해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피해 주민들에 힘을 보태기 위해 계획됐으며 원기회복을 위한 삼계탕, 푸드트럭 등 음식을 준비해 마을 '초연 행사'를 대신했으며 마을 주민을 포함해 200여 명이 참석했다.

황영호 영양로타리클럽 회장은 "연휴의 시작을 봉사로 함께해주신 우리 회원 여러분과 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하루 몸보신 제대로 하시고 주민들께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희자 경북 장애인종합복지관 영양분관장은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 이번 나눔행사가 주민들께서 더위를 이겨내는 힘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도창 군수는 "지역 곳곳에서 온정을 베푸는 여러분은 마치 영양군의 빛과 같다"며 "뜻깊은 광복 80주년에 이처럼 뜻깊은 나눔행사를 마련해주신 로타리클럽과 장애인종합복지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로타리 3630지구 영양로타리클럽은 산불피해 성금 모금, 대학생 장학금 지원,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별천지 영양군] 시군합동평가 추진현황 보고회 가져···주요지표 꼼꼼히 확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