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디즈니 뭉쳤다…‘주토피아 2’ 테마 문학 공모전

마이데일리
구몬학습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 이미지. /구몬학습

[마이데일리 = 정수미 기자] 구몬학습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은 유·초등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고 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몬학습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보유한 디즈니코라아와 협업해 참여 기회를 넓혔다.

참가 대상 구몬학습 회원을 포함한 전국 모든 유·초등학생이다. 공모 부문은 △구몬학습 문학 △디즈니 이벤트 부문 총 2개로 나뉜다.

‘구몬학습 문학’ 부문은 △초등 어린이 시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으로 구성된다. ‘미래의 나에게 생긴 일’을 주제로 부문별 형식에 맞게 자유롭게 표현해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디즈니 이벤트’ 부문은 올해 11월 개봉 예정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2> 테마로 진행된다. 해당 부문은 △유초등 그림 그리기 △초등 어린이 산문으로 나뉘며, 영화 예고편 감상한 후 부문별 주제에 맞게 참여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결과는 12월 1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심사는 작가·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단이 맡아 전달력·창의성·표현력 등을 종합 평가한다. 최종적으로 5개 각 부문별 △대상(1명) △금상(4명) △은상(10명) △장려상(50명) △단체 대상(1팀) 총 325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매력적인 스토리를 보유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과 높은 친밀도를 가진 <주토피아 2>를 테마로 아이들의 문학적 소양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구몬학습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첫 문학 공모전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토피아 2>는 주인공 ‘주디’와 ‘닉’이 정체불명의 뱀 ‘게리’를 쫓아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며 위험천만한 사건을 수사하는 짜릿한 추적 어드벤처를 그릴 예정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몬·디즈니 뭉쳤다…‘주토피아 2’ 테마 문학 공모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