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배우 변우석이 2025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7일부터 2025년 8월 7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4,136,78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4,285,246개와 비교하면 29.60% 줄어들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688 미디어지수 225,668 소통지수 783,183 커뮤니티지수 661,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9,76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54,290과 비교해 보면 4.02%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382 미디어지수 192,689 소통지수 606,732 커뮤니티지수 723,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6,30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71,870과 비교해 보면 49.99% 하락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118 미디어지수 346,769 소통지수 531,693 커뮤니티지수 504,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8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51,386과 비교해 보면 18.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변우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7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4,285,246개와 비교하면 29.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33% 하락, 브랜드이슈 14.11% 하락, 브랜드소통 33.23% 하락, 브랜드확산 33.94%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변신하다, 촬영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 울프컷, 변우석 카드'가 높게 나왔다. 변우석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2.64%로 분석됐다 "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5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조사는 변우석, 방탄소년단, 임영웅, 손흥민, 차은우, 싸이, 블랙핑크, 추영우, 공유, 유재석, 아이브, 박보검, 라이즈, 이병헌, 박보영, 전현무, 세븐틴, 마동석, 영탁, 이찬원, 트와이스, 박나래, 페이커, 김연아, 박은빈, 추성훈, 김종국, 이준혁, 김혜수, 레드벨벳, 강다니엘, 조정석, 이정재, 손석구 , 지예은, 김동현, 김종민, 이동욱, 비비, 한지민, 강호동, 김혜윤, 신동엽, 정해인, 서장훈, 르세라핌, 박서준 , 김고은, 박형식, 차승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