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푸드아트테라피 체험 교실' 참가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일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계특성화 사업인 '푸드아트테라피 체험 교실'에 참가헸다.

경북 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 지난 4일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계특성화 사업인 '푸드아트테라피 체험 교실'에 참가하고 있다.사진=성주군(포인트경제)
경북 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 지난 4일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계특성화 사업인 '푸드아트테라피 체험 교실'에 참가하고 있다.사진=성주군(포인트경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과일의 향과 색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표현하며,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내 마음 속 정원 표현하기’, ‘나의 과일 꽃 감정 담아보기’, ‘과일 플라워 가든 만들기’ 등 단계별 활동을 통해 감정을 시각화하고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며 공감과 소통의 경험을 나눴다.

특히 이번 체험은 단순한 요리활동을 넘어, 감정 표현과 식생활 교육이 융합된 정서 지원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청소년의 자기이해와 긍정 정서 함양 기여와,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공감하며 건강한 소통의 중요성도 함께 배울 수 있었다.

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거주하고 있는 초등 4학년 ~ 6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1개반 정원 30명을 선착순 모집중이며, 올해부터 변경사항으로 참가 청소년의 형제·자매가 초등 저학년(1~3학년)인 경우 참여 가능하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푸드아트테라피 체험 교실'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