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소식]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6% 기록···경북 1위

프라임경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6% 기록···경북 1위 
'군민 중심 학습도시 구현' 평생학습도시 2회 연속 재지정 쾌거


  
[프라임경제]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선제적인 행정을 펼쳐 '민생회복 소비쿠폰'지급률 97.6%를 기록, 경북도 내에서 가장 높은 지급률을 달성했다.

의성군에 따르면 8월5일 0시 기준 전체 지급 대상자 4만7908명 중 4만6754명에게 총 104억원 규모의 소비쿠폰 지급을 완료했다. 특히, 전체 인구 중 48.6%가 노인인 의성군의 특수성을 고려할 때, 이번 성과는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이번 높은 지급률은 읍·면 전 공무원이 함께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다. 군은 신청 초기부터 읍면장 회의 및 담당자 회의를 연이어 개최하고, 의성군이장연합회를 통해 마을 단위까지 정책을 상세히 안내하며 협조를 이끌어냈다. 

또한 신청 첫날부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와 '주말 신청반'을 병행해, 신청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접근성을 높인 결과 일부 면에서는 지급률이 99%를 넘어서는 성과도 거뒀다. 

김주수 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군민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이자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라며, "미신청자 발굴과 함께 소비쿠폰의 효과적인 사용을 유도해 지역경제에 온기가 퍼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민 중심 학습도시 구현' 평생학습도시 2회 연속 재지정 쾌거
  
의성군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됐다.

이번 재지정 평가는 평생학습도시 지정 후 4년이 지난 도시를 대상으로 3년 주기로 실시되며, 올해는 전국 46개 군을 대상으로 추진체계, 사업운영 및 성과 등 2개 영역, 12개 지표에 대해 서면 및 대면 심사가 이루어졌다.

의성군은 2017년 처음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 군민 누구나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습 기반 시설을 운영해 왔다. 

그 결과, 2022년 1주기 재지정에 이어 이번 2주기 재지정에도 성공해 8년 연속 평생학습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게 됐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체계적인 사업 추진 △근거리 학습 접근성 강화 △평생학습 참여율 확대 △미래교육지구사업 기반의 학교 교육과 평생교육 연계·협력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되는 학습문화 조성 노력 등이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의성군은 올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경상북도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등에도 선정되며 군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재지정을 계기로 모든 군민이 일상 속에서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인 평생학습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며 "배움이 지역의 경쟁력이 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소식]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6% 기록···경북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