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명품감정원, POIZON과 MOU 체결…명품 감정 공동 연구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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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한국명품감정원이 글로벌 정품 거래 플랫폼 POIZON 그룹과 명품 감정 분야의 기술 교류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명품감정원은 지난달 24일, POIZON과 글로벌 정품 보장 체계의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 위탁 감정 협력 △ 일반 소비자 대상 감정 서비스 확대 △ 감정 기준 상호 공유 △ 정품 인식 캠페인 공동 추진 △ 감정 전문인력 양성 등 감정 산업 전반에 걸친 협력 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한국명품감정원은 국내 민간 감정기관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공공기관·일반 소비자 등 다양한 수요층을 대상으로 신뢰도 높은 감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글로벌 정품 거래 플랫폼 POIZON은 3억5천만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선 감별, 후 배송’ 운영 방식을 통해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POIZON은 상품 감정 분야에서 풍부한 기술력과 연구 성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감별 시스템과 2,200명 이상의 감별사로 구성된 전문 감별팀을 구축했으며, 지금까지 5억7천만개 이상의 상품을 감별했다.

한국명품감정원 관계자는 “POIZON은 감정 연구, 전문 인재, 표준화, 기술 혁신 등 모든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기업”이라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정품 감정 시장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OIZON 관계자 역시 “품질 보장 시스템과 서비스 역량 고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소비자가 정품과 고품질 상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모든 구매 경험이 생활의 질을 높이는 가치 있는 순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POIZON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향후 공동 감정 캠페인, 세미나, 정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산업 전반의 성장 기반이 될 감정 전문 인재 육성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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