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남양유업이 전국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정례회의를 29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4월 회의 이후 논의된 과제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개선 방향과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상생회의’를 도입해 올해로 13년째 운영 중이다.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기적으로 청취해 제도와 운영에 반영하는 대표적인 상생 경영 모델로 평가받는다.
회의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과 본사 주요 관계자, 채원일 남양유업 전국대리점협의회장 및 전국 대리점 대표들이 참석했다. 회의는 상반기 주요 성과 공유, 현장 개선안 논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대리점 운영 상의 애로사항과 제도 개선 요청에 대해 본사와 직접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채원일 협의회장은 “현장에서 느끼는 현실적인 어려움과 제안을 본사에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파트너십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언 사장은 “기업과 대리점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파트너”라며 “정기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변화하는 업계 환경에 함께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대리점 상생회의 외에도 다양한 지원 제도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2013년부터 운영 중인 ‘패밀리 장학금’을 통해 지금까지 총 1182명의 대리점주 자녀에게 누적 15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앤컴퍼니 체제 이후에는 대리점 자금 운용을 지원하는 ‘저금리 신용 대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장기근속 포상, 경조사 및 출산용품 지원, 영업 지원 프로그램 등 실질적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리점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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