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여름방학 맞아 초등학생 영어 역량 강화캠프 운영

포인트경제
함양군, 여름방학 맞아 초등학생 영어 역량 강화캠프 운영. [사진=함양군](포인트경제)
함양군, 여름방학 맞아 초등학생 영어 역량 강화캠프 운영. [사진=함양군](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함양군은 28일부터 오는 8월 23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1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어역량 강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영어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국립부경대 대연캠퍼스에서 28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총 4기에 걸쳐 기수당 40명 내외의 학생들이 5박 6일 일정 동안 원어민교사와 함께 다양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접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부경대의 우수한 연수 시설을 활용한 9개 장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영어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다양한 특화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진병영 경상남도 함양군수는 “이번 캠프가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상에 대한 도전과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응원하겠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함양군은 교육발전특구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위해 이번 캠프를 비롯해 영어 사이버 스쿨 운영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 1인 1예술 특화교육, 개방형 학교 공간 조성, 고교-대학 브리지 진로 체험 교육 등 지역특화 교육 혁신, 남 로컬유학 활성화를 위해 15억원 규모의 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양군, 여름방학 맞아 초등학생 영어 역량 강화캠프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