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른 폭염과 열대야가 일상이 되면서 유통업계가 다양한 여름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보양식부터 냉감 침구, 물놀이 용품, 실내 리조트 패키지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여름 공략형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초복을 앞두고 장어와 오리를 한 그릇에 담은 도시락부터 망고 디저트 뷔페, 실내 워터파크 연계 패키지, 최대 73% 할인을 내건 타임딜까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마트24가 초복(7월20일)을 앞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최현석 셰프와 손잡고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장어와 오리로 구성된 '민물장어&훈제오리덮밥'을 15일 출시한다.
최근 서울의 7월 초 날씨가 117년만에 최고기온을 기록하는 등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 두 가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 것.

'민물장어&훈제오리덮밥'은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가 듬뿍 발린 민물장어 한마리와 허니 머스타드 드레싱이 올라간 훈제오리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일석이조를 모두 챙긴 상품이다.
또한, 느끼한 맛을 잡을 수 있는 적초 생강과 락교, 생 와사비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로 계란말이나 계란 지단이 사용되는 시중 장어덮밥과 다르게 최현석 셰프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반숙 스크램블'을 킥 포인트로 활용해 차별화했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삼성카드/우리카드)로 '민물장어&훈제오리덮밥'을 구매 시 30% 할인하는 혜택을 이달 말까지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민물장어와 훈제오리로 구성된 이번 신상품을 7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만큼, 이마트24는 무더위 속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의 많은 행사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7월 한 달간 보양식, 제철과일, 건강식품 등 총 67종을 대상으로 할인하는 '삼복더위 원기회복 프로젝트'와 여름에 즐겨 찾는 비빔면과 폭염 속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이중제형비타민 등을 대상으로 덤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도 초복을 맞이해 불도장·전가복·산라탕 등 고급 중화 보양요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마트는 '불도장 WITH 이금기' '전가복 WITH 이금기' '산라탕 WITH 이금기' 등 중화요리 3종을 출시했다. 가격은 기존 중식당의 1/5 수준으로, 맛과 가격 모두를 잡아 더 많은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중화보양식 레시피 개발에는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의 상품개발실 함동우 셰프가 참여했다. 함동우 셰프는 많은 실험과 연구를 거쳐, 전통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이마트만의 차별성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의 굴소스를 활용해 친숙하면서도 '믿고 먹는 맛'을 만들었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삼계탕·장어·전복 등 '보양식 전통강자' 할인에도 나선다. 7월11일부터 16일까지 이마트앱 내 '바이어’s 매거진'을 확인하면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 '피코크 통닭다리 누룽지 백숙'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13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글로벌 슈즈 브랜드 ‘크록스(Crocs)'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여름철 휴가 시즌을 맞아 본점 단독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특히 크록스와 헬로키티·산리오 캐릭터가 협업한 한정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구매 혜택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크록스 상품 2족 구매 시 10%, 3족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클래식 클로그 구매 고객에게는 지비츠 5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지비츠 단품 구매 시에도 수량별로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크러쉬 클로그 ' '듀엣맥스 클로그' '산리오 콜라보 클로그 ' 등이 있다.
쿠팡이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물놀이 용품 2500여개를 특가에 선보인다. 이른 무더위로 인해 전국의 물놀이장과 해수욕장이 예년보다 빠르게 개장함에 따라 물놀이 준비 고객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쿠팡은 물놀이 용품·패션·악세서리·잡화 등을 최대 65%까지 할인하는 '핫한 계절, 서머 플랜 BIG SALE'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코코릭·마더웍스·쿠아로·데이닉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는 두 가지 테마관으로 나눠 고객이 목적에 따라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와 함께라면' 테마관에서는 보행기튜브·풀장·목욕놀이 완구 등 아이와 물놀이할 때 유용한 상품을 '어른들만 떠난다면?' 테마관에서는 비치웨어·스노클링용품·야외레저용 잡화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대표 할인 상품은 △코코릭 아동 선글라스 미러렌즈 △베르띠아 암링자켓 유아동 튜브 △튜브트리 암튜브 양쪽 세트 △세이스타일 유닛 나시 A롱 원피스 △JAJU 여성용 통기성 리넨 블렌디드 민소매 롱 원피스 등이다.
또한, 래쉬가드·수영복·아쿠아슈즈 등 특정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는 1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7월 '월간 십일절'을 통해 예년보다 일찍 기승을 부리는 폭염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쇼핑 가이드를 제안한다.
11번가는 7월 초부터 35도가 넘는 고온다습한 무더위가 이어지며 거래액이 급증하고 있는 제습기, 냉풍기, 음식물처리기 등 여름 계절 가전을 '타임딜' 특가로 마련했다. 실제로 최근 한 달간(6/10~7/9) 11번가에서 가정용 제습기의 결제거래액은 19%, 냉풍기는 29%, 음식물처리기는 25% 증가했다.
'타임딜' 대표 상품으로는 △11일 자정(00시) 위닉스 인버터 제습기(21L) △11일 오후 2시 코오롱 오토드 아이스터치 냉풍기 △11일 오후 8시 오쿠 대용량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4L)를 준비했다.

드리미의 2025년 신형 하이엔드 로봇청소기 'X50 Ultra'도 11일 자정(00시)에 정가 대비 약 36% 할인한 '타임딜' 특가로 선보인다. 2만 파스칼의 강력한 흡입력, 최대 6cm 문턱을 넘는 로봇 접이식 다리 등으로 손가락 하나 까딱 하기 싫은 여름날의 청소를 스마트하게 돕는다.
'보랄 스테인레스 급속 제빙기' '코오롱 알피쿨 캠핑 냉장고'와 같은 여름 캠핑용 가전을 비롯해 '벨라쿠진 인덕션 곰솥' '한국민속촌 유황 먹여 키운 복 삼계탕' '완도맘 활 전복' 등 초복 준비 제품도 '타임딜'에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7월 '월간 십일절'에서는 460여개의 다양한 여름대비 '타임딜' 상품을 최대 73%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한, 냉수매트와 냉감패드 등 열대야 극복 침구 상품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경동나비엔 4계절 냉온수 매트'를 비롯해 '쁘리엘르' '아이르' 등 인기 침구 브랜드의 냉감패드와 이불 등을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할인 판매한다. 벌레와 냄새를 차단하는 '매직캔 휴지통', 높은 습도로 인한 곰팡이를 제거하는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을 비롯해 에어컨 전문 클리닝서비스 등 쾌적한 실내환경 유지를 위한 상품들도 준비했다.
여름시즌 인기 e쿠폰도 최대 44% 할인가에 선보인다. '파스쿠찌 수박 그라니따(2잔)+오! 마이 초코케이크(조각)'는 24% 할인한 가격에,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1.25L)'는 19% 할인, '롯데시네마 2D 영화관람권'(1인용)은 23% 할인한 가격에 준비했다.
다가올 초복을 맞이해 치킨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럭키 세븐' 즉시 당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11번가 고객 누구나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마리)+콜라(1.25L)'를 777명에게 증정한다.
매일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4만원 이상 구매 시)을 오전 9시와 오후 7시에 선착순 발급하며, '월간 십일절' 엠블럼 부착 상품 대상 '2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도 매일 ID당 1회 제공한다. 행사 첫 날인 11일에는 전 상품 대상으로 SK텔레콤 T멤버십 11%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7월부터 리뉴얼 된 '11번가 신한카드'로 결제 시 최대 7% 11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역대급 무더위에 냉감 소재 상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예년보다 무더웠던 초여름을 지나며 냉감 소재 상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
지난 6월은 대한민국의 기상 관측망을 전국적으로 대폭 확충한 1973년 이후 평균 기온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관측되었고, 대전·대구·광주 등 12곳에서 역대 가장 이른 열대야가 발생하며 무더위가 빠르게 찾아왔다.
7월 역시 무더위와 높은 습도가 이어지고 있고, 장마도 대부분 지역에서 7월 중순 이후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돼 냉감 소재 상품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냉감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유아동·베딩 카테고리의 매출에도 트렌드가 반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여름철 소재인 레이온스판, 레이온100을 사용해 잠옷을 만드는 '오르시떼', 텐셀, 텐셀모달 등을 활용하는 '무냐무냐' 등의 브랜드는 15%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고, 이에 힘입어 유아 장르도 10% 이상의 신장률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아울러 냉감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침구 카테고리 역시 1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각 브랜드에서는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냉감 소재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오르시떼는 전 품목을 20%에서 50%를 할인해준다. 여기에 SSG.COM에서는 25년 봄/여름 파자마 상품을 재고 소진 시까지 20~50%를 할인해주고, 무냐무냐의 유아동 여름 내의를 8월 4일까지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프레쉬파인드'와 협업해 냉감 이불을 상품을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양사가 공동으로 기획한 제품은 P.C.M(Phase Change Material)이라는 신소재를 활용한 이불로 더울때는 열을 흡수하고 추워지면 열을 발산해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세사, 코지네스트, 클레르하임, 닥스침구 등의 브랜드에서 냉감 섬유를 활용한 이불과 패드 등을 13일까지 20~50% 할인해준다.
대표 상품으로는 세사 '아이스 큐브 패드(싱글사이즈)' '쿨리쉬 냉감 여름 이불(퀸사이즈)' '코지네스트 '킨리 워싱 여름 차렵 이불(싱글사이즈)'. 클라르하임 '듀라론 아이싱 패드(싱글사이즈)', 닥스침구 '냉감 모모 퀼트이불(싱글사이즈)' 등이 있다.
여름 물놀이를 대비한 수영복 팝업스토어와 특가 기획전도 마련했다.
강남점 8층 팝업 공간에서는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브랜드 '루프루프'의 팝업스토어를 소개한다.
7월1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루프루프의 수영복 상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7월11일부터 13일까지 주말 3일 간에는 럭키 박스를 6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또 7월11일부터 17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선 나이키스윔, 배럴, 아레나, 크록스, 키로우 등 1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바캉스 연합 기획전'을 열고 수영복은 최대 70%, 여름 시즌 슈즈는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최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찾기 좋은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여름 시즌 인스파이어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다. 유리 돔 구조 덕분에 날씨에 관계없이 사계절 내내 트로피컬 감성이 가득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짜릿한 워터 어트랙션까지 갖췄다. 2인승 워터코스터 '아쿠아 레이서', 개방형 1인승 바디 슬라이드 '스플래시 트위스터', 유수풀 '레이지 리버'가 시원한 물놀이에 스릴 넘치는 경험까지 더했다. 비가 오는 장마철에도, 뜨거운 무더위에도 실내에서 쾌적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다.
이에 더해, 스플래시 베이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스플래시 베이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후 3시부터 수중 농구, 인형찾기, 고리 던지기, 퀴즈 등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진행하고 참가자에게 경품도 증정한다.
어린 자녀와의 여름휴가를 계획한다면, 여러 실내 엔터테인먼트 시설 이용권이 포함된 '패밀리 썸머 어드벤처 2박 패키지'를 이용해 인스파이어에서 꽉 찬 2박 일정을 보내자. 패키지에는 △호텔 2박 숙박과 더불어 투숙객 전원이 이용 가능한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올데이 이용권, 스포츠,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 △'바운스 더퍼스트' 2시간 이용권 1매, 가족형 놀이기구, 여러 가지 아케이드, VR 체감형 게임 등을 갖춘 실내 테마파크 △‘짱랜드'의 놀이기구 3종 이용권 1매 등이 포함된다.

자녀와의 여행에서 잠시 프라이빗한 여유를 즐기고자 한다면 투숙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스파이어 키즈 캠프'를 이용하면 된다. 바운스 더퍼스트에서 실내 액티비티, 디스커버리 파크에서 만들기와 각종 게임, 스플래시 베이에서 물놀이까지, 아이들이 신나는 모험을 떠나도록 맡겨 놓는 동안 부모님들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잠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친구와 당일치기 물놀이를 떠나고 싶다면, 인스파이어의 주요 어트랙션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인스파이어 플레이패스'를 추천한다. 플레이패스 중, 스플래시 베이 이용권(올 데이)이 포함된 '스플래시 패스'로, 짜릿한 수상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패스 각 옵션에는 모두 2만원 상당의 F&B 바우처가 제공돼 식음료 프로모션과 함께 이용하기 좋다.
인스파이어는 국내 최초의 다목적 공연 전문 시설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보유해 라이브 공연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이번 여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하는 아이돌의 팬이라면, 인스파이어에서 숙박하며 공연, 놀거리, 먹을거리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본인 인증 등으로 대기 시간이 긴 K팝 아이돌 공연 특성상, 공연 전후에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인스파이어는 공연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인스파이어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K팝 공연은 물론, T1 등 이벤트를 연계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또 인스파이어는 인스파이어 공연 티켓 소지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환상적인 공연을 즐기고,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여러 매장에서 할인 혜택도 만끽할 수 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모든 공연의 관람 당일(티켓에 기재된 날짜에 한함), 홈페이지 등에 명시된 참여 매장에서 공연 티켓을 제시하면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스파이어 모멘텀 회원일 경우, 10% 추가 할인까지 가능하다.
공연을 함께 관람한 팬들, 친구 등과 공연의 여운을 이어 가기에는 최근 신규 입점한 '짱랜드'와 '가인 볼링센터'가 딱 맞다. 두 장소 모두 하루 중 어느 때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알짜배기 놀이 시설이다. 특히 짱랜드에는 다양한 게임 시설과 놀이기구는 물론 노래방도 오픈을 준비하고 있어, 넘치는 흥을 발산할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인스파이어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다이닝 '셰프스 키친'은 7월부터 디너 뷔페에서 '기운 가득, 여름 보양 한 상'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오향 삼계말이, 한방 갈비찜, 오향 소꼬리찜, 팔보탕 등 더운 날씨에 떨어진 기력을 보충해 줄 신메뉴를 마련했다.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는 디너 한정 2인 세트 메뉴인 '여름 밤의 시그니처 다이닝'을 선보였다. 망고 가스파초, 부라타 치즈 샐러드, 참치 크루도의 스타터 3종과 23 시그니처 소스와 가니쉬가 포함된 한우 스트립 & 그릴 왕새우가 메인으로 준비된다.
여름이면 빼놓을 수 없는 망고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다. 메인 로비 '호라이즌 라운지'에서 시즈널 망고 빙수와 블루베리 빙수,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선 라운지'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5종의 망고 디저트를 선보이는 시즈널 망고 디저트 뷔페로 '망고 러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소중한 연인과 로맨틱한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커플 여행객을 위한 '로맨틱 썸머 스테이 패키지'가 제격이다. 인스파이어 직영 식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닝 크레딧 5만 원이 포함돼, 시그니처 레스토랑에서 세계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객실에서는 인룸다이닝 조식 2인으로 여유롭고 프라이빗한 아침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현대면세점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현대면세점은 10일부터 오는 9월11일까지 약 두 달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가입 혜택 △상품 할인 △페이백 리워드 등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현대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멤버십 골드(GOLD) 등급 업그레이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허니(H.oney) 적립금 8000원 또는 eSIM(3일간 3GB 데이터) 중 원하는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 면세점에서 첫 구매 고객이 90달러 이상 결제할 경우, 12달러인 인기 캐릭터 '가스파드와 리사' 한정판 키링을 1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기간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현대면세점 온라인 주류관에서는 정가 대비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코치(COACH), 막스마라(MAX MARA) 등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가 열린다.
또한, 온라인몰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6만2000원 상당의 허니(H.oney) 적립금을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 진행된다.
이와 함께 현대면세점은 인기 걸밴드 'QWER'와 협업해 총 5편의 디지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각 영상은 면세 쇼핑 방법과 주요 혜택을 안내하며, 면세 쇼핑이 처음인 고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