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운수초, '현장체험학습' 실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 운수초등학교(교장 배형일)는 지난 8일 전교생(23명)대상으로 대구 스파밸리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경북 고령군 운수초등학교(교장 배형일)는 지난 8일 전교생(23명)대상으로 대구 스파밸리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고령교육지원청(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 운수초등학교(교장 배형일)는 지난 8일 전교생(23명)대상으로 대구 스파밸리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고령교육지원청(포인트경제)

이번 체험학습은 교내 교육과정과 연계된 여름철 맞춤형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은 즐거운 물놀이를 통해 더위를 이겨내며 서로 협동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기회로 진행됐다.

특히 폭염 속 건강 관리, 물놀이 안전 수칙 익히기 등 실생활과 밀접한 교육 내용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체험활동으로, 전 교직원은 안전 점검, 사전 교육 철저 준비, 이동과 현장 활동 중 학생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시됐다.

또한 학년별로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해 저학년은 유수풀과 파도풀에서의 물놀이 중심으로, 고학년은 스릴 있는 슬라이드와 체험 놀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활동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파도풀에서 놀면서 정말 행복한 하루였다. 다 같이 웃고 떠들며 사이가 더 돈독해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형일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단순한 물놀이를 넘어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과 여름철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중심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령군 운수초, '현장체험학습'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