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보건대학원, ‘미래의료리더십포럼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 성료

마이데일리
고려대 보건대학원 미래의료리더십포럼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 단체사진. /고려대의료원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은 지난 1일 고려대학교의료원 고영캠퍼스에서 ‘미래의료리더십포럼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윤석준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장을 비롯해 김철중·양성일 미래의료리더십포럼 공동대표, 이민우 미래의료리더십포럼 부대표, 강도태 고려대 보건대학원 특임교수 등 주요 보직자와 최고위과정 수료생 총 24명이 참석했다.

미래의료리더십포럼은 헬스케어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보건의료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이 개설한 대표적인 최고위과정이다. 이번 제2기 과정은 보건의료정책, 인력·기술·산업, 조직관리, 글로벌 협력, 개인정보 보호, 입법 등 다양한 이슈를 아우르는 교육과 토론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강사진으로는 △성창현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 △방영식 보건복지부 의료인력정책과장 △정민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입법조사관 △오상윤 보건복지부 기획조정담당관 △권덕철 전 보건복지부 장관 △김윤섭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특임교수 △이정수 전 서울중앙지검장을 비롯해 정책·산업·법률·조직관리 등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윤석준 고려대 보건대학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이번 제2기 과정은 각기 다른 전문성과 배경을 가진 보건의료인들이 서로의 비전을 나누며 함께 성장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쌓아온 네트워크가 이 포럼의 가장 큰 성과”라고 강조했다.

양성일 미래의료리더십포럼 공동대표는 “이번 과정은 수료생들이 보건의료정책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공공성과 전문성을 조화롭게 실현하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려대학교의료원은 다양한 국제보건, 국가위기대응 및 ESG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나아가 미래의료리더십포럼, 헬스케어퓨처포럼 등 사회공헌 교육사업을 운영하며 보건의료교육의 외연을 넓히고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려대 보건대학원, ‘미래의료리더십포럼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