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군, '민선 8기 3주년 기념행사' 개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1일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군청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열고, 지난 성과를 되돌아보며 남은 임기 동안의 비전과 추진 전략을 공유했다.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이 지난 1일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군청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달성군(포인트경제)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이 지난 1일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군청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달성군(포인트경제)

이날 행사에는 군청 및 직속기관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발전에 기여한 모범공무원에 대한 표창 수여후, 최 군수는 달성군의 힘찬 도약을 위해 함께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군정 발전에 더욱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 군수는 자율주행차량을 타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대경권연구본부를 방문해, 달성군의 미래먹거리 산업인 스마트 모빌리티 역량과 AI 등 4차 산업 경쟁력을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달성군이 전국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테스트 인프라를 갖춘 지역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미래 첨단산업 전반의 실증 및 상용화를 선도하는 도시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행보로 평가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군민의 기대에 보답하고자 앞만 보고 달려온 3년이었다”며, “이제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 위에 더 큰 도약을 준비할 시점”이라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27만 군민들과의 약속을 10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책임있게 이어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대구 제2국가산업단지 유치, ,모빌리티 모터 소부장 특화단지 선정,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유치, AI로봇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 등 첨단산업 분야의 핵심 거점으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달성군, '민선 8기 3주년 기념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