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 김종열 신임 대표이사 선임

마이데일리
롯데컬처웍스 김종열 신임 대표이사./ 롯데컬처웍스

[마이데일리 = 남혜연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변화를 다짐했다.

롯데컬처웍스는 1일 "오는 3일부로 김종열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1969년생인 김종열 신임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남가주대(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MBA 과정을 거쳤다.

2018년부터 CJ 4DPLEX 대표이사를 역임한 김 대표는 ‘4DX’와 ‘스크린X’ 등 혁신적인 특별관 사업을 선보이며 업계에서 기술 지향적 성장을 이끈 전문가로 꼽힌다. 영화뿐 아니라 콘서트, 뮤지컬, 스포츠 중계 등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와 상영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CJ 헬로비전 모바일사업본부장, CJ 사업3팀장, 삼성전자 해외상품기획팀, ABL 컨설팅 전략 컨설턴트 등 다양한 기업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과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에 기여해 왔다.

롯데컬처웍스는 "김종열 대표이사의 리더십 아래 글로벌 콘텐츠 개발 및 IP경쟁력 강화, 혁신적인 극장 관람 환경 구축, 그리고 고객 맞춤형 콘텐츠 경험 제공을 통해 실적 개선과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자평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컬처웍스 김종열 신임 대표이사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