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대한민국 대표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주유소 부문 8년 연속 1위, 주유App(My S-OIL)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2018년에 도입된 ‘국가서비스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기관·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S-OIL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지속 확대함은 물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S-OIL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TV광고,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는SNS마케팅, 스포츠·문화공연을 활용한 체험마케팅 등을 통해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메가커피, 이마트24편의점, 노브러쉬 자동세차 ‘워싱데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장애인 등을 위한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전문가 서비스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등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My S-OIL App은 주유소 찾기, 빠른주유(간편결제서비스) 등 편리한 주유를 위한 서비스들이 탑재돼 있고, 정유사 최고 수준(리터당 최대 4원)의 보너스 포인트와 단골 고객을 위한 등급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은 전자영수증 제도를 통해 ESG활동에 손쉽게 참여하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현재 전자영수증 발급 수는 누적 315만 건을 돌파했다.
S-OIL 관계자는 “고객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의 브랜드 가치라는 원칙하에서,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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