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6월 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슬로우에이징(Slow Aging)' 등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일상적인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홍초를 통해 음료베이스 음용식초 시장을 개척하며 국내외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대상 청정원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맛과 스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지난 5월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춰 출시한 저당·저칼로리 홍초 '레드애플'과 '레몬&라임'은 최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받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하고 있다.
이로써, 홍초는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석류 △블루베리 △복분자 등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에, 알로에 겔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저당·저칼로리 제품 △레드애플 △레몬&라임(저당) 등 2종이 더해져 기능성표시식품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
신제품 2종 '레드애플', '레몬&라임'은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출시 약 한 달 만에 약 25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했으며, '레드애플'은 쿠팡 식초·음용식초 부문 상반기 신상품 베스트 품목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홍초는 청정원이 보유한 발효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단순 음용식초를 넘어 발효 기반 건강음료로서의 정체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이나 강한 산미로 섭취를 망설였던 소비자들도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스펙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함으로써 발효 기반 건강음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즉시배달 서비스 배민B마트가 입맛덕질 PB 시리즈 '최애의 맛' 두 번째 상품을 출시했다.
'최애의 맛'은 B마트의 상품 차별화를 위해 셀럽IP(지식재산권)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획된 것으로 푸드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해, 셀럽이 좋아하고 즐겨찾는 음식을 팬들에게 선보이는 PB상품이다.
지난 3월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한 '최애의 맛 EP.01 옆집제육 – 보이넥스트도어'는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목표 판매 수량을 초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B마트 내 타 제육 밀키트 대비 약 5배에 가까운 주문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두 번째 상품은 S2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와 함께 개발한 '최애의 맛 EP.02 키스오브프로틴칩'이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지난 9일 독보적인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과 매력을 담아낸 미니 4집 '224'를 발매하며 국내외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키스오브프로틴칩'은 배민이 자체로 만든 첫 프로틴칩으로 식물성단백질이 5.5g 함유돼있으며, 통밀과 밀을 베이스로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상품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키스오브라이프 멤버들이 직접 고른 맛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이 상품은 6월10일 오전 10시에 출시되어 배민 앱 내 'B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민B마트는 키스오브프로틴칩 출시를 기념하여 지난 10일부터 일주일간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먼저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주문 시 B마트 전 상품에 사용가능한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 대상으로는 키스오브프로틴칩 상품이 포함된 기획전에서 1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가능한 1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배스킨라빈스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쿼터 사이즈 구매 시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13일까지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페이로 전액 간편 결제 시 3000원 추가 할인이 더해져, 최대 7000원까지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시즌을 맞아 대표 열대 과일 파인애플을 활용한 6월 이달의 도넛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6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아임 파인(I’m Pine)'은 이름 그대로 파인애플을 모티브로 탄생한 필드 도넛이다. 파인애플 과육을 그대로 담은 필링을 채우고 노란색 코팅과 화이트 드리즐을 더해 파인애플 본연의 색감과 상큼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파인애플잎 모양 종이픽을 꽂아 외형까지 닮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함께 선보인 6월 이달의 음료 '피나콜라다 쿨라타'는 여름철 대표 칵테일 '피나콜라다'를 던킨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로 재해석한 메뉴다. 피나콜라다 베이스를 사용해 파인애플의 달콤함과 코코넛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한 입 마시면 트로피컬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며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던킨은 이달의 도넛 출시와 더불어 독창적인 디지털 아트를 전개하고 있는 '다다즈(DADAZ)'와 함께 제품 패키지를 활용한 감각적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63레스토랑이 6월 특별 할인 프로모션 '63데이&63위크(63DAY&63WEEK)'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63레스토랑이 연 1회 진행하는 대표 행사다. 6월3일 단 하루 동안 진행한 '63데이'에 이어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63위크'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 처음 시도한 63데이는 목표 매출 대비 170%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프로모션에는 63레스토랑 고층부 4개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워킹온더클라우드 △터치더스카이 △슈치쿠 △백리향이 각각 대표 코스 메뉴를 최대 30% 할인가로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음식뿐만 아니라 음료까지 포함했다.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을 비롯해 △하우스 와인 △사케 △칵테일 △주스 등 주류 및 음료 일부 품목도 30% 할인한다. 온라인 결제를 통한 사전 구매도 가능하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인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 5개를 포함한 게시글을 작성하면 된다. 해시태그는 △63DAY △63WEEK △63레스토랑 △여의도맛집 △이용레스토랑명이다. 참여 고객에게는 '블랑제리 더 플라자 한남'의 마들렌 1종을 증정한다.

서울드래곤시티의 프리미엄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가 소비자들의 오감만족을 위한 특화 코너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신메뉴를 대거 선보이는 등 새로운 호텔 미식 경험을 위한 메뉴 개편에 나선다.
푸드 익스체인지는 세계 각국의 대표 요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뷔페로, 넓고 세련된 공간에서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번 메뉴 개편을 통해 변화하는 미식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 메뉴를 강화하고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와 인기 레스토랑과 협업한 특별 메뉴 등 총 23종의 신메뉴를 추가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품격 있는 호텔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셰프가 즉석에서 고급 식재료를 구워 내는 그릴 코너를 한층 풍성하게 구성했다. 셰프들의 조리 과정을 바로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로 운영돼 시각은 물론 후각, 청각, 미각 등 오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대표 메뉴인 'LA 갈비구이'는 미국산 초이스 등급의 갈비를 두툼하게 썰어 푸드 익스체인지 특제 양념 소스에 재운 뒤 현장에서 바로 구워 따뜻하게 제공한다. 또한 고소한 풍미의 '프라임 채끝 스테이크', 부드러운 식감의 '프렌치렉 양갈비', 탄력 있는 식감의 '생 랍스터 테일' 등 다양한 프리미엄 그릴 메뉴도 생동감 넘치는 현장에서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샐러드 섹션도 강화했다. 총 18가지 구성의 샐러드 코너에는 프릴아이스, 아스파라거스, 미니코스(미니로메인) 등 고급 채소를 배치했다. 다양한 드레싱도 준비돼 있어 취향에 따라 나만의 샐러드를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한우스페셜 비빔밥 코너와 육회, 해산물 세비체 등도 마련했다.
서울드래곤시티의 컨템포러리 차이니즈 다이닝 레스토랑 '페이(FEI)'와 협업한 프리미엄 중식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중국에서 즐겨 먹는 특선 요리인 '베이징덕'으로 바삭한 껍질과 부드러운 속살을 곁들여 야빙에 싸 먹는 정통 방식으로 제공된다. 또한 부드러운 소고기 안심과 두릅에 어향소스를 더한 '어향소스 소고기 브로콜리니', 토마토와 버터, 연유를 사용한 홍유소스를 곁들인 '페이'의 시그니처 일품 메뉴 '일년감 홍유 명하' 등을 무제한으로 만나볼 수 있다.
디저트 코너도 한층 풍성하게 구성됐다. 계절 과일 젤리, 다양한 무스 케이크와 함께 프랑스 전통 디저트인 피낭시에, 마들렌, 사블레,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 티라미수까지 엄선된 베이커리 구성으로 식사의 마무리를 더욱 우아하게 완성할 수 있다.
푸드 익스체인지에서는 각 코너의 특선 메뉴를 조합해 고객이 자신만의 '맞춤형 플레이트'를 구성해 즐기는 것도 또 하나의 묘미다. 일례로 대게·랍스터살을 곁들인 프리미엄 짬뽕, 시저 샐러드를 곁들인 채끝 스테이크 등 취향에 맞춘 개성 가득한 미식 조합이 가능하다.

페어몬트 서울 호텔(이하 페어몬트 서울)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스펙트럼(Spectrum)'이 오는 8월 말까지 여름 한정 미식 프로모션 'Summer Forte(서머 포르테)'를 운영한다.
'Summer Forte'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의 건강 회복과 원기 충전을 위해 영양학적 균형은 물론,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살린 보양 메뉴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대적인 해석을 더한 한식 보양식과 글로벌 요리가 어우러져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스펙트럼만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로는 피부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콘드로이친이 풍부한 섬진강 철갑상어를 24시간 숙성시킨 '철갑상어 사시미', 참다랑어 뱃살과 진도 대파를 다랑어 육수 간장소스로 절인 김에 싸먹는 '네기도로 스시'가 있다. 특히 두 메뉴는 셰프가 직접 테이블로 찾아가는 게리동 서비스로 제공되어, 프리미엄 다이닝의 정수를 더하며 한층 더 특별한 미식의 순간을 완성한다.
이외에도 △특제 간장소스를 발라 참숯에 구운 정통 장어구이 △바지락 육수에 특제 소스를 더한 시원한 물회 △보양에 탁월한 소꼬리를 이탈리안 방식으로 조리한 오소부코 △제주산 흑돼지를 매콤달큰한 파프리카 소스에 끓여낸 헝가리식 굴라쉬 등 다채로운 메뉴 라인업이 준비됐다.
모든 메뉴는 스펙트럼 뷔페에 포함되어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며, 예약은 네이버와 캐치테이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제스프리(Zespri)가 키위의 영양학적 이점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제스프리 키위랜드'를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6월 22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6월24일부터 7월6일까지는 스타필드 고양에서 총 3주간에 걸쳐 운영된다. 가족 단위 고객들이 키위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소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제스프리 키위랜드'는 단순한 시식 및 구매 이벤트를 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현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를 진행해 비치타올, 비치볼, 피크닉 매트 등 여름 휴가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특히, 미로 형태로 구성된 '키위농장' 체험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숨어있는 키위 속 20가지 영양소 캐릭터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며, 제스프리 키위가 지닌 풍부한 영양소와 높은 영양소 밀도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제로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100g당 비타민C 152㎎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을 키위 한 알로 충족할 수 있으며, 엽산, 식이섬유, 비타민E 등 20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해 영양소 밀도가 높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린키위 역시 식이섬유와 비타민C는 물론 장 건강을 돕는 소화 효소 액티니딘이 풍부해 원활한 소화와 배변 활동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파워게임존'이 마련됐다. 30초 내에 최대한 많은 골을 넣는 '파워슛' 게임과 10초 내에 발을 빠르게 굴려 최대한 많은 불빛을 켜는 '파워스텝'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방문자들은 이를 통해 키위 섭취 후 얻을 수 있는 건강한 활력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키위농장, 파워슛, 파워스텝 게임에 참여해 모두 성공한 방문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로드쇼 기간 중 주말에는 제스프리의 마스코트인 키위브라더스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이벤트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키위 속 풍부한 영양소를 형상화한 컬러볼이 가득 채워진 볼풀존 '키위풀'도 운영된다. 8세 이하 아동이라면 누구나 현장 예약 시스템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한솥도시락은 탱글탱글한 새우살에 바삭한 튀김 옷을 입힌 스낵 시리즈 신메뉴 '통살새우링'을 출시했다.
한솥도시락은 주요 도시락 메뉴 외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간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스낵 시리즈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메뉴는 씹을수록 진한 새우의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탱글한 식감의 새우살과 바삭한 튀김이 조화를 이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새우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선호도가 높은 식재료인 만큼,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간편 스낵 또는 사이드 메뉴로 인기를 끌 것으로 한솥도시락은 기대하고 있다.
통살새우링은 3개입 구성으로, 든든한 한 끼 간식은 물론 도시락의 반찬이나 안주로도 적합하다. 함께 제공되는 타르타르 소스와 곁들이면 새우살 특유의 고소함이 더욱 풍성하게 살아난다. 또한, 베어먹기 쉬운 링(Ring)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새로운 포토카드 2종이 추가로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더벤티의 G-DRAGON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은 총 6종의 포토카드를 각 회차별로 2종씩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드래곤스무디 메뉴 주문 시 해당 회차의 포토카드 1장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앞서 4일부터 진행한 1차 프로모션에선 행사 시작 후 드래곤스무디 판매량이 급증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끈 바 있다.
2차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1차와 동일하다. 더벤티 매장을 방문해 드래곤스무디 컬렉션 4종 중 하나를 주문하면 해당 회차의 포토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포토카드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어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가 오는 12일부터 8월31일까지 여름 대표 과일 망고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는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 매장에서 단순한 식음 경험을 넘어 새로운 계절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달콤한 풍미로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깨우는 망고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내 스웨디시 레스토랑, 스웨디시 비스트로, 스웨디시 카페에서 만날 수 있다.
새로운 메뉴는 망고의 매력을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냈다. 상큼한 망고의 매력을 담은 '망고 톡톡 샐러드'를 비롯해 '망고 크림치즈 타르트', '망고 크렘 프레슈 슬라이스 & 애플망고 슈세트', '치즈 톡톡 요거트 망고' 등 디저트 메뉴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치즈 톡톡 요거트 망고'는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및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를 대상으로 특별가 혜택을 제공해 즐거움을 더한다.
상큼한 망고 메뉴와 함께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달래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는 ASC(수산양식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신선한 연어와 구운 채소를 곁들인 '썸머 연어 필레' 등을 맛볼 수 있다.
시즌 한정 메뉴를 더욱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했다. 이케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호 메뉴 투표,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시식 쿠폰,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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