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TMI] KB손해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DB생명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KB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DB생명

KB손해보험, 신규 TV 광고 '일상을 지키는 힘' 공개

KB손해보험은 9일 자사의 다이렉트보험 브랜드를 알리는 새로운 TV 광고 '일상을 지키는 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피겨퀸 김연아 씨가 메인 모델로 등장해 고객의 일상 가까이에서 안심을 전하는 KB다이렉트만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이번 광고는 세로형 영상 비율을 적용한 숏폼 형태 영상으로, 누구나 경험하는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을 스마트폰을 통해 바라보는 듯한 시점으로 그려내 눈길을 끈다.


광고 영상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일상생활이 KB다이렉트 보험 상품, 혜택과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건강을 챙기는 중년 부부는 건강보험, 반려견과 하루를 보내는 고객은 펫보험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하는 직장인에게는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안전운전을 실천하면 운전자보험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는 메시지가 전달된다.

이번 광고는 주요 케이블 TV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K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가능하다. 특히 유튜브에서는 15초 버전 외에 약 70초 길이의 풀버전 영상도 함께 공개돼 더욱 풍성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GC녹십자그룹과 건강검진 무료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보험 가입자 대상 프리미엄 건강검진 무료 제공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GC녹십자그룹(어떠케어)'와 제휴한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은 교보라플 보험에 가입하면 앞서 제휴를 한 건강관리 플랫폼 '착한의사' 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헬스케어 기업인 GC녹십자그룹의 건강검진 플랫폼 ‘어떠케어’를 통해서도 프리미엄 건강검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교보라플은 보험업계 디지털 혁신을 선도했다. 업계에서 최초로 '보장분석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지문 인증, 모바일 인증과 같은 디지털 기술을 가장 먼저 도입하고 업계 표준으로 만들었다. 이번 프리미엄 건강검진 무료 서비스도 '보험은 사고가 나거나 아파야만 혜택이 제공된다'는 기존의 인식을 깨고 가입만으로도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인생구독' 상품으로 보험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교보라플은 우선 종신보험 가입자를 시작으로 다른 보험 가입자까지도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러한 건강검진을 통해 치료가 필요할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는 특약을 만들고 고객이 보험 가입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히 프리미엄 건강검진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험이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이같은 혁신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 보험사로서 대면 채널이 없고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교보라플은 이러한 비용을 고객에게 혜택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보라플은 프리미엄 건강검진 무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구독보험 등 다양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DB생명, 유쾌한프로젝트와 '멘탈 건강 관리' 맞손

DB생명은 헬스케어 스타트업 유쾌한프로젝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유쾌한프로젝트는 얼굴 표정과 목소리 분석을 기반으로 멘탈 건강 지수를 측정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AI 멘탈케어솔루션 '클라이피FAV'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심리적 안정, 운동, 명상, 수면 등 일상 속 정신건강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DB생명 다이렉트의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클라이피FAV를 연계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 헬스케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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