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해볼까] 네오위즈·엔씨·컴투스·에픽·웹젠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한빛소프트(047080)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감사한 마음을 영원히 간직하자는 의미를 담은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은 아바타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펫 △단상 △DJ 부스 △메이크업 룸 아이템까지 자물쇠 표시가 있는 아이템을 모두 보호할 수 있게 된다. 아이템을 잠그면 선물 받은 아이템이나 소중한 추억이 깃든 아이템들을 쇼핑몰에서 실수로 판매하거나 교환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일 정기점검 후부터 2025년 6월19일 정기점검 전까지 2주 간 '메모리얼 타임박스'도 선보인다. 유저들은 20분~480분까지 단계 별로 타임박스 게이지를 채우면 할인쿠폰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타임박스 게이지는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접속을 종료해도 유지되며, 선물을 수령하면 초기화되고 다시 채울 수 있다.


포트나이트가 오는 8일 오전 3시 시즌을 마무리하는 라이브 이벤트 '데스 스타 사보타주'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팰퍼틴 황제의 명령을 따르는 데스 스타의 슈퍼레이저가 배틀로얄 섬에 등장한다. '데스 스타 사보타주'는 이벤트 시작 전 오전 2시(한국 시간)부터 포트나이트 디스커버 열에 표시된다. 플레이어는 미리 입장해 대기 시간 동안 엑스윙이나 제국 타이 파이터를 조종하거나 친구를 초대해 최대 4인 플레이어 파티를 구성할 수도 있다. 또 로그인 보상으로 오는 10일 오후 10시(한국 시간)까지 로그인하는 플레이어에게 '데스 스타 공격 로딩 화면'과 파스마 대위의 개인용 근접 무기인 '퀵실버 바톤 창 곡괭이'가 제공된다. 


컴투스홀딩스(063080, 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이 주관하는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앙코르 팬 미팅 첫째 날 티켓이 완판됐다. 오는 7월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첫째 날 티켓은 판매 시작 25분 만에 완판됐으며, 둘째 날 티켓을 성황리에 판매하고 있다. 이번 팬 미팅에는 다섯명의 후뢰시맨 배우들이 완전체로 참여한다. 특히 '나카무라 요코(옐로우)는 약 10년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며 국내 팬들에게는 처음으로 인사한다. 국내 첫 단독 팬미팅으로 방한했던 타루미 토타(레드), 우에무라 키하치로(그린), 이시와타 야스히로(블루), 요시다 마유미(핑크)도 함께한다.


위메이드플레이(123420, 대표 우상준)는 모바일게임 '애니팡3'에 '사랑의 모금함'을 개설하고 이용자들과 함께동물 보호를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멸종 위기 동물인 수달의 서식지 복원을 위해 준비한 '사랑의 모금함' 행사는 게임 내 하트를 활용한 게임 속 사회공헌으로 이용자 누구나 비용 없이 게임 플레이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이 퍼즐 플레이 또는 게임 내 모금함 적립 등으로 1500만 개 이상의 하트를 사용하면 회사 측이 세계자연기금(WWF) 한국지부에 소정의 지원금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사랑의 모금함' 행사에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3' 개발팀이 직접 그린 수달 캐릭터도 등장해 사회공헌 참여의 재미와 의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IG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 모바일'과 SF 액션 영화 '퍼시픽 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오는 7월3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균열을 통해 등장한 정체불명의 위협과 거대한 카이주로부터 아테나 왕국을 지키기 위해 최강 전투 병기 '예거'와 힘을 합쳐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주성 스킨 △지휘관 스킨 △군단 스킨 △영지 장식 △아바타 △이모티콘 △장비 △유물 등 '퍼시픽 림'의 세계관을 반영한 한정 아이템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퍼시픽 림 어드벤처'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되며, 퍼시픽 결전, 연맹 보물 등에서 획득한 스파이더 드릴을 활용해 사진 조각을 수집하고, 완성하면 콜라보 △주성 스킨 △군단 스킨 △이모티콘 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아울러 '예거 상점'에서는 영상 조각 탐색을 통해 모은 예거 부품으로 콜라보 영지 장식, 장비, 신규 유물 등과 교환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036570, 공동대표 김택진·박병무, 이하 엔씨)가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NEO'를 6월4일(현지 기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 엔씨 북미 법인 엔씨아메라카는 블소 NEO를 4일 오전 7시부터(현지 기준) 북미·유럽 스팀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블소 NEO는 지난 2월27일 북미·유럽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엔씨의 자체 플랫폼 '퍼플'에서 서비스 중이다. 글로벌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팀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컴투스(078340, 대표 남재관)는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기대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방대한 세계관을 담은 스틸컷 8종을 공개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각 차원의 선택된 영웅들이 다중 세계로 흩어진 '스타라이트'를 찾아 떠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블록버스터급 MMORPG다. 올해 3분기 중 PC 및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론칭할 예정이며, 그에 앞서 오는 오는 10일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본격적인 출시 예열에 돌입한다. 게임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개된 이번 스틸컷은 게임 내 주요 에피소드의 핵심 시점에서 마주하게 되는 장소들을 담고 있다. 각 이미지는 '더 스타라이트' 세계관의 중심 테마를보여주는 실제 게임 속 장면으로, 다중 차원에 걸쳐 펼쳐지는 독특한 분위기와 주요 사건의 배경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이 자체 개발 서브컬처 신작 '테르비스'의 비공개 CBT 시작 일정을 공개한다. 테르비스의 CBT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5일 낮 12시까지 접수된 한국과 일본의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 및 참가 방법은 이후 개별 안내한다. 또 테르비스는 CBT에 참가하는 한국과 일본 서브컬처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 전까지 게임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며, 한국과 일본 양국의 게이머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CBT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전직 '키메라'와 '패러메딕'을 추가하고, 전 직업 대상 '스킬개화(VP)' 시스템을 도입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처 신규 전직 '키메라'는 다양한 병기와 약품을 조합해 적에게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괴짜 과학자 콘셉트의 딜러 캐릭터이며, 여거너 신규 전직 '패러메딕'은 전장의 정보를 수집해 아군을 지원하는 전투 의무병 콘셉트의 버퍼 캐릭터다. 이와 함께 기존 탈리스만·룬 시스템을 통합한 신규 시스템 '스킬개화(VP)'를 업데이트했다. 진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는 스킬창 내에서 '스킬 개화' 또는 '스킬 강화' 옵션을 선택해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스킬 기능을 변화시키거나 강화할 수 있다.


네오위즈(095660, 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여름 이벤트팩 '스플래시 퀸'의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이번 사전 등록은 5일부터 '브라운더스트2' 공식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워터밤 콘셉트가 적용된 해당 페이지는 이용자가 마치 워터파크에 입장하는 듯한 연출로 독특함을 더했으며, 이벤트팩 '스플래시 퀸'의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브라운더스트2'가 마련한 다양한 여름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100일간 1000회 이상의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2주년 기념 보상 △'꿈속의 신부 이클립스' 풀강화 이벤트 △신규 시즌 이벤트 등을 포함한 2주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또 △한여름의 꿈 유스티아 △워터파크의 여왕 빌헬미나 △물놀이 수호자 제니스 △물놀이 요정 레피테아 등을 소개하고, 이들의 음성과 모션을 감상할 수 있는 캐릭터 페이지와 '디지털 굿즈 다운로드', '미니게임' 등 팬덤을 겨냥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컴투스(078340,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 오후 4시까지 '서머너즈 워'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예선 진출자는 월드 아레나 시즌 32와 시즌 33의 개별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되며,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각각 16명의 선수가,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는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기타 아시아 등 4개 조로 나뉘어 각 8명의 선수가 예선에 참여한다. 올해 예선은 7월 말부터 8월 말 사이에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5전3선승제로 운영된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형식으로 열려 선수들에게 보다 많은 실력 발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부터 10월까지는 본선인 지역컵 시즌이 시작된다. 9월20일에는 유럽컵이 무관중 경기로 개최되며, 10월11일에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아메리카컵이, 10월18일에는 대한민국 부산에서 아시아퍼시픽컵이 열린다. 각 지역컵의 상위 세 명은 월드 파이널 진출권을 얻게 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리해볼까] 네오위즈·엔씨·컴투스·에픽·웹젠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