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복지, 건강, 환경을 향한 기업들의 사회공헌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쉼터에 마사지체어를 기부했고, 쿠팡은 헌혈 캠페인으로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어린이 교육과 플라스틱 절감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 중이다.
먼저 바디프랜드는 청각장애인을 돕기 위해 한국청각장애인복지회 산하 청음복지관에 마사지체어를 후원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5월30일 개소한 청음복지관의 난청 어르신 쉼터 '소리마루'에서 자사 마사지체어 전달식을 가졌다. 바디프랜드는 청각장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힐링을 돕기 위해 마사지체어를 지원하기로 하고, 청음복지관이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조성한 난청 어르신 쉼터의 완공 일정에 맞춰 마사지체어 설치를 완료했다.

청음복지관은 1500여 명의 청각장애인이 이용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청각장애인 복지관으로서, 청각장애인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위한 교육, 직업 훈련, 문화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2022년 장애인의 날에도 청음복지관을 포함한 강남구 소재 복지센터 10여 곳에 마사지체어 후원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자사는 강남구 복지 시설 곳곳에 마사지체어 후원을 지속하면서, 건강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중"이라며 "바디프랜드 제품을 통해 청각장애를 가진 어르신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어루만져드리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편,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는 다양한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온정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1년 9월에는 전국 코로나 선별 진료소 의료진들에 사랑의 열매를 통한 안마의자 271대(15억원 상당)를 기증했다. 22년 12월에는 사내 행사인 'Friends 나눔장터' 플리마켓을 열어 수익금 전액을 복지 기관에 기부하는가 하면, 강남드림빌보육원에는 올해로 10년째 어린이날 맞이 물품을 후원했다.
쿠팡은 올해도 임직원 헌혈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이어간다.
매년 6월14일은 '세계 헌혈자의 날'로,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
쿠팡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2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쿠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 ESG팀의 기획으로 이루어졌다.
행사는 서울 쿠팡 잠실사옥 주변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헌혈버스에서 진행됐다. 쿠팡 및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등 임직원들이 참여해 생명 나눔의 의미를 실천했다.
쿠팡 기술 채용팀 김효진 씨는 "헌혈은 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이란 마음으로 동참했다"며 "헌혈을 하면서 내 건강 상태로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매년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라이언 브라운 쿠팡 EHS(환경보건안전)부문 총괄 부사장은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일에 자발적으로 함께해 준 쿠팡 임직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해 나가며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은 매년 헌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지속 추진 예정이다.
LG생활건강(051900)은 신나는 음악과 율동으로 건강한 치아 위생 습관을 익히고 체험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시작한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 음악극창작단 톰방 주관으로 진행한다. 미취학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연은 오는 4일 서울 노원구의 한 유치원에서 첫 막을 올린 뒤, 전국 초등학교와 문화예술회관 등지로 찾아갈 예정이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에게는 학습 내용을 잘 실천하고 있는지 여부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셀프 체크리스트'가 담긴 워크북도 지급한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튼튼요정 '리오'와 함께 중국, 프랑스, 멕시코 등 세계 각국의 이웃을 만나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이들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르게 이 닦는 법, 손 씻는 방법, 기침 예절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공연 도중 아이들의 흥미를 더할 수 있는 마술, 인형극을 추가해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했다.
실제로 지난해 반짝반짝 페리오 뮤지컬을 관람한 어린이들의 보호자 21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연 효과 측정 조사에서 응답자의 82%가 공연 관람 후 아이의 양치질 습관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특히 자녀가 '3분 양치질'의 중요성을 인지했다는 응답이 많았다. 그리고 손 씻는 습관이 개선됐다는 비율도 87%를 넘었다.
LG생활건강은 2017년 반짝반짝 페리오 첫 공연부터 후원을 맡았다. 지난해까지 총 214회 공연을 진행했고, 어린이 3만 685명이 이 뮤지컬을 관람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지난 5월31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플라스틱 없는 페스티벌 '판타스틱 데이(FANTASTIC DAY)'를 성황리에 마쳤다. 플라스틱 절감 캠페인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플라스틱 절감 실천에 앞장선 '판타스틱 크루'가 함께 모여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고, 일상 속 플라스틱 절감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행사 1부에서는 다양한 판타스틱 크루가 실천해 온 다양한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소개하고, 가수 스텔라장과 홍대광,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 관장,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담당자가 함께 플라스틱 절감의 중요성과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5층 아모레가든에서 진행된 2부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용기 수거 프로세스를 비롯해 라네즈, 이니스프리, 한율 등 플라스틱 절감에 앞장서고 있는 브랜드 체험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제로 플라스틱 솔루션을 고민하고 있는 소셜 벤처존(나누, 오이스터 에이블, 제4의공간) 등 다채로운 부스를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공병을 활용한 가드닝 클래스, 용기 수거존 등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 집기를 재사용하고, 다회용 용기 및 식기를 사용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행사에 참여한 판타스틱 크루 1인당 1만원을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하며, 플라스틱 절감 실천에 동참한 크루들의 뜻깊은 참여에 가치를 더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캠페인의 취지를 더 많은 고객과 공유하고자 5월30일부터 7월27일까지 서울 용산 본사 1층 AP Cabinet에서 ‘Sustainable is Beautiful(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시선)' 전시를 개최한다. 일상 속에서 버려진 플라스틱과 폐기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아름다움으로 재탄생시킨 5명의 크리에이터 크루(김하늘, TRU, 심형준, tuuk, 오유경) 작품과 아모레퍼시픽 디자이너들의 지속가능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물도 함께 선보인다. 전시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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