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27일 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KB인재양성’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KB인재양성’은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하나로 2016년부터 이어져왔으며 현재까지 총 4,560여명의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개최된 전달식에는 장학생 27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소개 및 △전국 판소리 대회 대상 수상 △전국 태권도 격파대회 1등 수상 등 다양한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성장 계획서를 토대로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선발된 인원에게 분기별 장학금을 지급하며 우수 장학생에게는 추가 장학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KB금융그룹은 KB금융공익재단과 같이 미래세대를 지원하기 위한 소외계층 청소년, 순직·공상 공무원 자녀 등 대상 장학사업, 사회초년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채용지원금 사업,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사업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