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347740·이하 P&K)는 '사이트 재팬 2025(CITE JAPAN 2025)'에 참가해 일본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사이트 재팬 2025는 전 세계 화장품 △원료사 △연구기관 △제조업체들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일본 최대 규모 화장품 산업 기술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1273개 부스와 211개 기술 발표 세션이 마련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P&K는 일본 화장품 브랜드들의 니즈를 정조준한 초정밀 맞춤형 인체적용시험 솔루션을 집중 소개했다.
특히 △두피·모발 개선 시험 △피부 유용성 및 청결도 평가 △자극·손발톱·입술 특화 시험 △구강·치아 효능 분석 등 현지 맞춤형 시험 포트폴리오는 일본 시장의 정밀한 품질 기준에 정확히 부합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자외선 평가 기술과 외부 환경 대응형 시험 시스템 등 글로벌 법규에 대응 가능한 P&K의 기술력은 단순 평가를 넘어, 브랜드 마케팅을 견인하는 핵심 전략 수단으로 주목받았으며 현장에서 다수의 일본 주요 브랜드사들과 협업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다.
P&K에 따르면 이미 일본의 글로벌 기업들과 자외선 차단 시험을 십여 차례 진행하여 정확한 시험과 과학적 보고서를 통해 일본 여러 기업들에게 인정을 받은 바 있다. 그 결과 관동·관서 지방의 대형 상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당사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일본 내 시험 네트워크 구축에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단순 시험기관을 넘어 연구개발(R&D) 생태계를 선도하는 핵심 파트너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쌓아온 신뢰도, 높은 시험 데이터와 정밀 분석 역량은 당사의 핵심 경쟁력이다.
P&K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서 자사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체적용시험 시장을 주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