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신협중앙회는 내달 4일까지 ‘2025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31개 신협이 참여하며, 각 신협당 1명씩 인턴을 선발한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국 신협에서 8주간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대학교 휴학생 포함 재학생으로 학년이나 전공 제한은 없다. 금융과 협동조합, 지역사회 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인턴에게는 월 220만원(세전)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전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는 1회에 한하여 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 중 우수 수료자(3인)에게는 신협중앙회 서류전형 면제와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2025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늘부터 내달 4일 18시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내달 12일 15시에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후 개별 신협에서 진행하는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내달 23일 15시에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협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익수 신협중앙회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금융 산업의 흐름을 체험하고 금융협동조합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실무경험과 진로 탐색을 동시에 원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