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아동친화음식점 웰컴키즈존’ 지정 업소 모집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경주시는 아동과 보호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 환경을 조성하고, 건전한 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5년 아동친화음식점 웰컴키즈존 사업’ 참여업소를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청(포인트경제)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청(포인트경제)

이번 사업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아동 친화적 환경을 갖춘 업소를 지정해 지원하는 것으로, 총 5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정업소에는 ‘웰컴키즈존’ 현판과 함께 아동용 식기류, 유아용 의자 등으로 구성된 아동친화물품 세트(50만 원 상당)가 제공된다.

참여업소는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필수요건으로는 △아동용 식기류와 유아용 의자 구비 △‘아동 전용’ 또는 ‘아동 추천’ 표시가 있는 메뉴판 △1개 이상 아동 전용 또는 추천 메뉴 판매가 포함된다.

신청은 경주시청 별관 3층 식품위생산업과 식품위생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신청서에 서명한 후 스캔본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사업신청서 1부와 메뉴판 사진 1부이다.

선정은 제출 서류와 지정 요건 충족 여부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루어지며, 신청 업소가 50개소를 초과할 경우 접수 순서에 따라 우선 선정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웰컴키즈존 사업은 외식문화 속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시도”라며 “관심 있는 음식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식품위생산업과 식품위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아동친화음식점 웰컴키즈존’ 지정 업소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