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LG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시장에서 52%의 점유율(출하량 기준)을 기록하며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LG전자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70만4400대로 지난해 1분기의 출하량 62만6700대 대비 12.4% 증가했다.
특히 LG전자는 업계 최다 라인업을 앞세워 1분기 70형 이상 OLED TV 시장에서 점유율 54.9%를 기록했다. 80형 이상 시장은 점유율 63.6% 등으로 초대형 OLED TV 시장 확대를 이끌었다.
1분기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OLED TV 비중은 출하량 기준 작년 동기보다 3.5%P 증가한 44.8%에 달했다. LG OLED TV가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면서 옴디아는 전체 프리미엄 TV 시장 내 OLED TV 출하량 비중이 올해 처음 50%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LG전자는 프리미엄 TV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LG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인 QNED TV를 양 날개로 한 '듀얼 트랙' 전략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1분기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약 508만5600대로 집계됐다. TV 시장 점유율은 매출 기준 15%를 기록했다.
1분기 글로벌 TV 시장 출하량은 약 4748만32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4% 소폭 늘어나며 4년 만에 상승세로 전환했다. 1분기 OLED TV 출하량은 약 135만13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1% 증가했다.
옴디아는 올해 연간 글로벌 TV 시장 출하량을 지난해 대비 소폭 증가한 2억890만7000여대로 추정했다. 글로벌 OLED TV 출하량 역시 지난해 연간 607만대 대비 약 7.8% 성장한 655만대 수준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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