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Works] 삼성전자·LG전자·로보락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컴퓨터, TV, 기타 등등. 우리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전자제품으로 시작해 전자제품으로 끝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요지경이다. 간혹 인간이 기계를 작동하는 건지, 기계가 인간을 작동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다.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요지경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하면 장땡이다. 우리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나아가 일생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가지각색의 전자 이슈들을 선별했다.  

◆삼성전자 "2025년형 올레드 TV,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삼성전자(005930)는 2025년형 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삼성 OLED는 TV 최초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에 이어 이번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에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겹치며 마치 찢어지는 형태로 보이는 '티어링'이나 화면이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 현상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삼성 OLED와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는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이밍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도 두루 갖췄다. △인공지능(AI) 오토 게임 모드 △실시간 설정 조정이 가능한 '게임 바' △최대 16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션 엑셀러레이터' △자동 저지연 모드 'ALLM' △게이밍 허브 등을 지원한다.

◆LG전자, 청소기 폐부품 자원 순환 캠페인 '배터리턴' 진행

LG전자(066570)가 고객 참여형 폐부품 자원 순환 활동을 강화하며 순환 경제 실천에 앞장선다.


LG전자는 내달 30일까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청소기 폐부품 자원 순환 캠페인 '배터리턴'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LG전자 청소기의 배터리 및 흡입구 플라스틱을 수거해 희유금속, 플라스틱 등 폐자원을 회수하고, 참여 고객에게 새로운 부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2022년부터 매년 배터리턴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상 제품과 부품을 확대해 진행한다. 폐배터리 수거 대상 제품으로 로봇청소기 제품군을 추가하며, 무선청소기는 흡입구 플라스틱도 반납토록 한다.

이는 자체 고객 조사를 토대로 무선청소기 이용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교체하는 부품이 배터리와 흡입구 플라스틱이라는 점을 찾아내 반영한 결과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청소기 폐부품을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폐부품 반납 후 LG전자 청소기의 새 부품 구입 시 배터리는 최대 4만5000원, 흡입구는 최대 5만1000원을 각각 할인해준다.

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신청한 뒤 가까운 폐가전 수거함에 폐부품을 반납하면 된다. 폐가전 수거함 위치는 '자원 순환 실천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사로스 Z70' 출시 앞두고 사전 이벤트

로보락이 세계 최초로 5축 접이식 로봇 팔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사로스 Z70(Saros Z70)' 출시를 앞두고 이날부터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알림 등록 이벤트'와 'SNS 소문내기 이벤트'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사전 알림 등록 이벤트는 로보락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로스 Z70 출시 사전 알림을 신청한 이후 제품 구매 고객 가운데 선착순 500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신청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SNS 소문내기 이벤트는 6월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사로스 Z70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캡처 화면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개인 SNS 계정 또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보락 무선 습건식 청소기 'F25', CGV 영화 관람권,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로스 Z70은 로보락이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그십 로봇청소기로,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된 5축 접이식 로봇 팔 '옴니그립'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로봇 팔이 자동으로 물체의 위치와 주변 환경을 감지해 최대 300g의 가벼운 물건을 들어 옮길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E Works] 삼성전자·LG전자·로보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